으랏차차! 논술의 고수 - 호기심과 사고력이 쑥쑥! 공부의 고수 1
이승진 지음, 이창우 그림 / 팜파스 / 2012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논술, 어떤 것에 관하여 의견을 논리적으로 서술하는것. 이 논술은 우리의 의견을 조리 있게 말하거나 토론을 할 때 매우 중요한 것이다. 그러나 그것들보다 더욱 중요한 것은 “시험”에 논술형 문제가 나오기 때문이다. 좋은 시험 점수를 받기 위해서라도 중요한 논술! 이런 논술은 어떻게 배워야 좋을까 생각하던 중 이 책, [으랏차차! 논술의 고수]에 대하여 알게 되었다. 논술을 배울 수 있을 것이라는 기대를 가득 안고 책장을 넘겼다.

책을 펼치니 논술을 배우는 과정이 차례차례 나와 있었다. 차례대로 읽다보니 무엇이 논술인지, 어떻게 해야 논술 실력을 잘 키울 수 있는 것인지, 알 수 있었다. 그리고 논술을 배우는 과정에도 단계가 있었다. 어쩌면 힘들 수도 있었던 논술을 배우는 과정을 이 책이 재미있고 지루하지 않게 알려 주었다. 그 이유는 우선 책 중간 중간에 나오는 코믹스러운 캐릭터들 덕분이었다. 이 캐릭터들이 글이 알려주는 내용을 정리해서 쉽게 알려주기도 하고, 어려운 내용을 재미있게 다시 묘사하기도 하는 등 캐릭터가 있었기에 이 책이 지루해지지 않고 재미있게 내용을 알려주는 책이 된 것 같다.

이 책, [으랏차차! 논술의 고수]의 또다른 장점은 바로 굉장히 정리가 잘 되어있다는 점이다. 아무리 좋은 상식들이 많이 들어가 있더라도 정리가 되지 않으면 무용지물이다. 뒤죽박죽 섞여 머릿속에 정리가 되질 않아 이해가 되질 않기 때문이다. 이해를 돕는 것은 잘 정리된 글도 한 몫을 하였다.

이 책 내용 중 가장 기억에 남았던 코너는 “논술의 고수가 알려주는 필살기” 코너였다. 책의 중간 중간에 나오는 이 코너는 논술을 잘 배울 수 있는 고수의 요령을 알려주는 코너이다. 무작정 외우는 것 보다 요령을 통해 쉽게 배우는 것이 이해가 쉽기 때문에 이 코너가 정말 유익하였다.

논술, 이제 우리가 꼭 배워두어야 할 필수 과목이 될 것이다. 하지만 이왕 배울 것 쉽고 재미있고 이해하기 쉽게 배우는 것이 좋지 않을까? 그래서 논술을 배우기 위해 이 책, [으랏차차! 논술의 고수]를 사용하는 것을 추천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