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이니? 두 번째 이야기 - 세계 여러 나라 음식 편 비룡소 창작그림책 80
김은영 지음 / 비룡소 / 2024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쌍안경을 훔쳐간 마녀를 찾아 떠나는 흥미진진한 모험 이야기 '보이니?'로 2018년 제24회 황금도깨비상을 수상했던 김은영 작가님이 이번에 '보이니? 두번째 이야기' 로 우리 곁을 찾아왔답니다.

지난 책에서는 기발하고 신비한 상상의 세계에서 마녀를 찾아 다녔다면, 이번에는 지구촌 다양한 음식 세계에서 냠냠 나라 공주의 선물을 가져간 마녀와 돼지 악당을 찾는다고 하는데요.ㅎㅎ 함께 찾으러 떠나 볼까요?


냥냠 나라 공주의 초대장을 받은 주인공이 준비한 선물을 마녀와 돼지 악당이 훔처갔어요. 당황한 주인공은 선물을 돌려받기 위해 재빨리 둘을 따라 나섰답니다.

주인공이 처음 도착한 곳은 비빔밥 정글이었어요. 정글에서 둘을 열심히 찾고 있는데.. 우리나라 풍물놀이를 하는 브레멘 동물 친구들과 태권도를 하고 있는 장화 신은 고양이가 보이네요.
마녀와 돼지 악당은 벌써 치즈와 퐁뒤 폭포로 도망가 버렸어요. 주인공은 둘을 찾아 다니며 축제를 즐기는 여우와 두루미, 백설공주와 일곱 난쟁이도 만났지요. 하지만 둘은 또 다른 곳으로 떠나고 말았는데.. 과연 주인공은 선물을 찾고 무사히 공주에게 전달할 수 있을까요?


주인공은 마녀와 돼지 악당을 찾기 위해 세계 여러 나라를 돌아 다녔어요. 한국의 비빔밥 정글부터 멕시코의 캐사디아 동굴, 베트남의 쌀국수 길, 뽀모도로 파스타 화산까지.. 총 9개 나라에서 주인공과 두 악당 사이의 쫓고 쫓기는 추격전이 흥미롭게 펼쳐지는데요. 호기심 많은 둘째가 재밌는지 ^^ 책장을 넘기기 힘들 정도로 한장 한장 집중하며 보았답니다.

이 책의 매력은 주인공과 마녀와 악당찾기 외에도 볼거리, 찾을거리, 즐길거리가 다양하다는 거예요. 우선 세계의 음식이 거대하게 변신한 공간에서 이들을 찾아 다니며 구석 구석 숨어있는 동화 속 주인공을 찾아보는 재미를 느낄 수 있고요. 또 그 과정에서 아이들은 세계 문화와 축제를 자연스레 접할 수 있어 넘 유익한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어요.

음식 나라를 여행하듯 즐기며 아이들은 아이의 관찰력과 추리력, 집중력까지 키울 수 있는 <보이니? 두 번째 이야기> 섬세하고 디테일한 그림이 돋보였던 책!! 숨은 그림 찾기 좋아하는 아이들에게 적극 추천하고 싶은 그림책이에요.


* 출판사에서 도서를 제공받아 읽고 솔직하게 작성한 리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