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2주 여행, 숨쉬고 물드는 제주도 531 - 165개의 스팟 · 매주 1개의 당일 코스 · 월별 2박 3일 코스 52주 여행 시리즈
현치훈.강효진 지음 / 책밥 / 2021년 6월
평점 :
구판절판


제주도로 여행을 가는 그때 그시절을 그리워하며 살게되는 코로나시대. 이제는 끝나겠지, 괜찮아 지겠지 생각하며 제주도 여행을 그려본다. 많은 이들이 이제는 제주도를 여행에서 그치지 않고 제주 한달 살기, 제주 이사를 통해 제주도를 온전히 느껴보려는 시도를 한다. 제주도라는 작은 섬이 우리에게 주는 멋진 모습은 크기 때문일 것이다.

코로나가 끝나면 제주도를 길게 여행하고 싶어서 책을 꺼내 들었다. 관광을 목적으로하는 도서가 많이 나와 그 정보가 넘치지만 이번 책은 달랐다. 제주 토박이 부부가 함께 쓴 책! 이미 온라인에서 다양한 활동을하며 유명한 분인 것 같은데 나는 몰라서 저자의 이력을 한참이나 구경했다. 아이와 함께하는 제주를 소개했다고 하니 더욱 믿음이가서 첫 페이지부터 한장 한장 넘기는데 많은 시간이 걸렸다.

165개의 스팟을 매주 1개 당일 코스로 해서 소개했는데 소개되는 곳는 먹거리를 포함해 3~4개 정도가 되었다. 월별로는 2박3일 코스로 정리를 해주었는데 우유부단하고 귀차니즘이 있는 나에게는 족보 같은 소개가 너무 마음에 들었다. 특히 지금 당장 다음달에 제주도를 간다면 어디를 가야할지 정해야하는데 이때 생각보다 계절을 영향을 많이 받는다. 내가 생각했던 곳이 계절적으로는 맞지 않아 구경을 못하게 되는 경우가 생기기 때문이다.

그래서 이 책은 계절을 나누고 또 계절을 세분화하여  이에 맞는 장소를 추천해주어 정말 좋았다. 366개의 크고 작은 여행지를 계절에 맞게 소개해주며 심지어 저자의 개인적인 팁까지 나와 있으니 여행 계획 짜기에 안성맞춤인 책이었다. 빠르게 골라서 가볼 수 있도록 목차가 잘 정리 되어 있는건 물론이고 사진과 페이지만 나와있어서 더 빠르게 정보를 얻을 수 있게 되어 있어서 좋았다.

가장 마지막에는 스팟 위치를 표시해둔 여행지도가 부록으로 제공되어 스팟들이 얼마만큼 떨어져 있는지 한눈에 알아보기 쉽도록 구성하여 진짜 활용할 수 있는 제주도 전도가 될 것 같다. 특히 2021년 6월 기준의 최신 정보들로 가득차 있으니 눈아프게 핸드폰으로 검색하지 않고 최신 정보를 얻을 수 있으니 감탄할 만한 책이었다.

제주도 여행을 계획하거나 집에서 떠나는 간접 여행을 원하는 독자 누구나 이 책을 펼쳐들면 만족할 수 있을 것 같다. 상업적인 광고글에 그만 지치고 알차고 좋은 현지인의 정보를 얻고 싶다면 고민말고 이 책을 펼쳐보길 바란다.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주관적으로 작성한 글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