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당하게 말하고 확실하게 설득하는 기술 - 회의, 영업, 발표... 모든 비즈니스 상황에 적용 가능한 스피치 스킬 36
사와 마도카 지음, 나지윤 옮김 / 길벗 / 2019년 11월
평점 :
절판


#당당하게말하고확실하게설득하는기술

이책을 읽으면서 발표의 목적을 한번 더 되새기게 된 것이 정말 큰 수확이었다.

특히 마케팅 전공자의 입장에서는 마케팅 메세지의 목적도 발표의 목표와 너무나도 일치해서 더 큰 도움이 되었다.

• 발표의 세가지 목표
1. 듣는 사람이 행동한다 - 발표를 듣는 사람에게 어떤 행동을 이끌어내고 싶은가?
2. 듣는 사람이 행복해 진다 - 발표를 듣는 사람에게 어떤 행복한 미래가 펼쳐지는가?
3. 듣는 사람이 메시지를 타인에게 전한다 - 발표를 들은 사람이 다른 사람에게 전하고 싶어지는 핵심 메시지는 무엇인가? 임팩트 있고 간결한 언어로 함축한다.

• 상대의 마음을 움직이는 비전 만들기 - 발표는 목적이 아니라 수단이다
- 모든 발표에는 상대에게 이끌어내고자 하는 행동이 있다
- 인간이 행동하는 이유
1. ~를 하면 행복해진다(행복, 쾌락, 만족)
2. ~를 하지 않으면 불행해진다(불행, 공포, 불안)
- 그 행동을 하면 듣는 사람에게 어떤 행복한 미래가 펼쳐지는가
- 발표의 목표는 사람들에게 행복한 미래를 실감하게 해주고, 그 미래를 실현하기 위해 행동하겠다는 의지를 갖게 하는 것이다
- 스티브 잡스와 같은 훌륭한 경영자는 '어떤 회사를 만들고 싶은가', '자사의 아이디어와 상품이 어떤 미래를 가져오는가'라는 비전에 집중한다. 그것이야말로 회사를 설립한 이유이자 회사를 이끌어나가는 강한 추진력이기 때문이다.
- 그들은 스스로 머릿속에 그린 '행복한 미래를 실현하기 위해 인생을 건 사람'들이다. 그런 사람의 말에는 영혼이 살아 숨 쉬고 열정과 기백이 넘친다. 훌륭한 경영자가 펴리는 발표가 청중의 마음을 사로잡고 행동을 이끌어내는 것은 당연하지 않을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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