복면공주 1 - 완벽한 공주의 깜짝 비밀 복면공주 1
샤넌 헤일.딘 헤일 지음, 르웬 팜 그림, 윤영 옮김 / 다산어린이 / 2022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복면공주 1. 완벽한 공주의 깜짝 비밀 


글: 샤넌 헤일, 딘 헤일 

그림: 르웬 팜 

출판사: 다산 어린이 

출간 연도: 2022


어릴 때부터 봐온 공주는 늘 아름다운 드레스를 입고, 성에서 얌전하게 지내고 있었다. 하지만 이 책의 주인공 매그놀리아 공주는 다르다. 겉으로는 우아하고 단정한 공주처럼 보이지만, 사실 그는 밤마다 복면을 쓰고 몬스터와 싸우는 영웅이다. 이렇게 공주와 영웅, 두 가지 모습을 동시에 지닌 캐릭터라니, 반갑다.

 이 책이 특히 마음에 들었던 점은 공주의 역할에 대한 고정관념을 깨는 이야기라는 것이다. 흔히 공주는 위험에 처하면 왕자나 기사가 구해주는 존재로 그려지는데, 매그놀리아 공주는 스스로 칼을 들고 싸운다. 위험에 빠진 사람을 돕고, 몬스터를 물리치는 강하고 주체적인 모습이 멋졌다. 공주는 꼭 얌전하고 예뻐야 한다는 편견을 깨는 점이 어린이들에게 권할 만한 중요한 추천 포인트였다.

 또한, 매그놀리아 공주의 비밀을 캐내려는 공작 부인의 존재가 긴장감을 더한다. 특히 막판에 공작 부인이 검정 양말을 발견했을 때.. 으악. 1권부터 벌써 정체가 탄로나는가보다 싶어 걱정했는데, 다행히 얼렁뚱땅 잘 넘어갔다. 휴 

 이 책은 초등 저학년이 읽기에 적당한 글밥과 흥미로운 이야기로 구성되어 있다. 그림도 귀엽고 공주의 이중생활을 더욱 재미있게 표현해 준다. 현재 국내에 11권까지 출간되었다고 하니, 다음 이야기도 계속 읽어보고 싶다. 앞으로 매그놀리아 공주는 어떤 새로운 모험을 하게 될까? 궁금해서라도 시리즈를 끝까지 따라가게 될 것 같다.

*서평단 자격으로 도서를 제공받았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