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자의 말센스 - 돈과 사람을 끌어당기는
김주하 지음 / 위즈덤하우스 / 2020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 부자의 말센스 / 김주하 / 위즈덤하우스 / 2020 > 앞표지

 

 

개인평점 : 4 / 5 <★★★★☆>

한줄평 : 돈 부자, 관점 부자, 관계 부자로 가는 실전 팁을 알려주는 책

 

 

 

#주하효과

 

<부자의 말센스> 이 책의 저자 김주하는 한국 비즈니스협회 대표다. 그녀의 강의나 컨설팅을 받으면 매출이 수직으로 상승한다고 붙여진 별명이 바로 '주하효과'. 이 책에서는 주하효과의 비법인 '말센스'를 배울 수 있다.

 

 

말센스가 있는 분이 쓴 책이라 역시 책 내용도 어렵지 않고 쉽게 다가왔다. 그 이유는 두루뭉술한 이론만 강조하는 것이 아닌 실제 사례를 보여주고 바로 적용해 볼 수 있는 실전 팁들을 일목요연하게 정리해 준 덕분이다.

 

 

 

생각해 보자. "말 한마디에 천 냥 빚 갚는다"라는 속담은 익히 알고 있지만 정말 말 한마디로 빚을 갚거나, 매출을 올리거나, 관계를 개선해 본 적이 있는가? 이 책 <부자의 말센스>에서는 말 한마디로 3,000만원을 번 사연, 돈 안 쓰고 VVIP 대접받는 법, 부탁할 때 예스를 끌어내는 노하우, 관계에서 상처받지 않는 법까지 친절히 안내해 준다.

 

 

살을 빼기 위해 운동하는 동영상만 보면서 머릿속으로, 마음속으로 다짐만 한다면 내 살은 빠지지 않는다. 직접 그 운동을 따라서 해봐야 내 몸에 효과가 오듯 '주화효과'도 이 책에서 알려주는 대로 내 삶에 적용해 봐야지만 그 효과를 경험해 볼 수 있다.

 

 

#말센스

 

김주하 저자는 말센스는 타고나는 것이 아닌 길러지는 것이라 말한다. 근육을 키우듯 갈고닦으면 말센스 또한 반드시 좋아질 것이다. 여기서 '말센스'는 단순한 스킬만이 아니라 삶에 대한 태도나 마인드까지 포함한다.

 

 

생각을 조심하라, 그것이 너의 말이 된다.

말을 조심하라, 그것이 너의 행동이 된다.

행동을 조심하라, 그것이 너의 습관이 된다.

습관을 조심하라, 그것이 너의 운명이 된다.

마거릿 대처의 명언 _ <부자의 말센스> 에필로그 중 273p”

 

 

김주하 대표도 언급한 영국 수상이었던 마거릿 대처의 명언처럼 모든 것의 출발점이 생각과 말이다. 모두들 이 책을 통해 한 번 더 자극받고 각자 돈 부자, 관점 부자, 관계 부자가 되어 풍요로운 삶으로 꾸려나가길. 나부터 실천해봐야겠다!

 

 

 

 

 

=> 이 글은 성장판 서평단 (R3 클럽) 활동으로 위즈덤하우스 출판사에서 책을 지원받아서 읽고 썼습니다. 서평의 내용은 저의 주관적인 생각입니다. 좋은 책 만들어주시는 위즈덤하우스 @wisdomhouse_official 감사해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