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인 평점 : 5 / 5 (★★★★★)

한줄 평 : 삶에서도 글쓰기에서도 다이어트를 다짐하게 해주는 책.

 

 

 

다이어트

 

글을 쓰다 보면 꼭 사랑에 매달리는 사람처럼 구질구질하고 구차해질 때가 많다. 내가 아는 걸 다 설명하고 싶고 감정을 다 드러내고 싶고 내 생각을 더 헤아려 달라고 조르고 싶다. 읽는 사람의 마음을 사로잡고픈 욕심이 넘치니, 글이 안 끝난다.

<쓰기의 말들> 53p

 

 

서평이랍시고 책을 읽고 독후감을 쓰다 보니, 내가 딱 이랬다. 내 생각을, 상황을, 감정을 주절주절 읊어대니 끝나지 않았다.

 

 

글을 좀 잘 쓰고 싶어서 이 책을 보았다.

<쓰기의 말들> 이 책은 나에게 글쓰기 책이 아니라 인생책이 되어버렸다.

 

 

은유 작가는 글쓰기를 통해 삶에 대한 태도를 이야기한다.

이 책을 보면서 어떻게 살아야 하나 생각하고, 메모하고, 글을 쓰고, 글을 고쳐 써 본다.

그로 인해 내 삶에서 버리고 정리해야 할 것들을 용기 내어 행동할 수 있게 되었다.

 

 

삶에서도, 글쓰기에서도 다이어트가 필요하다.

필요 없는 군살들을 정리하면 저절로 성형의 효과가 나듯이

인생의 다이어트를 하면 내 삶도 조금 더 가뿐해지겠지.

 

 

인생문장

 

 

인생문장들을 만나며 내 삶을 들여다본다. 나를 기록할 수 있도록 응원해 주었던 책. <쓰기의 말들> 은유 작가님 감사합니다.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