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출 10배 올리는 카드뉴스 마케팅 비법 - 자꾸만 사고 싶게 만드는 궁극의 카드뉴스 마케팅 기술
김태광(김도사).신상희.설미리 지음 / 위닝북스 / 2019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사람들의 이목을 끌어내는 역할을 수행하는 '마케팅'은 환경에 민감하다. 누구보다 그 정보를 빠르게 전달해야 한다. 사람들에게 정보에 대한 인지를 명확하게 심어 주어야 한다. 그러다 보니 가끔은 '마케팅'의 본질이 변질되기도 한다. 난투극을 벌이듯이 자극적인 키워드만 심어서 정보를 뿌리는가 하면, 더 나아가 허위 사실이 담긴 가짜 뉴스로 논점을 흐트러 뜨리고는 한다.



그래서 진짜 홍보와 진짜 마케팅을 진행 해야하는 입장에서는 고민이 될 수 밖에 없다. 빠르고, 간결하게, 정확하게 정보를 전달할 수 있는 수단이 필요하다. '카드 뉴스'는 이러한 상황적 요구와 SNS가 활성화된 시대적 배경이 맞물려 등장하였다.



저자 세 사람은 현업에서 소셜 마케팅을 하는 사람들로, 각자의 경험을 살려 마케팅을 위한 '카드뉴스' 를 기획하고 제작하는 방법을 이 책에 담아 냈다. 그리고 제작과 내용만큼은 심플하게 전달하는 카드 뉴스이지만, 이 정보의 수용자(예를 들어 소비자)에게 어떤 가치를 담아 전해줄 것인지 파악할 수 있는 가이드를 제시한다.



큰 틀의 마케팅 전략을 기대하고 책장을 펼쳐본다면 다소 아쉬운 감이 들지도 모르겠다. 대신에 소셜 마케팅을 위한 '카드뉴스'를 파고 들어야 하는 사람에게 도움될 수가 있겠다. 거창한 유료 툴이 아니더라도 간단하게 Power Point 만으로도 제작 가능한 팁이 들어있으니, 당장 카드뉴스 제작과 배포에 관심있는 사람이라면 읽어보길 바란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