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학 대소동 - 수학 천재와 수학 꼴찌의 수학 구출 대작전!
코라 리.길리언 오릴리 지음, 홍연시 그림, 박영훈 감수 / 다산어린이 / 2020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요즘 수학책에 대해 관심이 많아진 아들이라

수학 대소동을 보지 않을 수가 없었어요~

초3이 울 아들이 보기에 살짝 어려운 감이 없지 않았지만..

아이들이 관심을 끌기에는  좋은 구성으로 되어 진거 같아요..

제가 생각하기에 울 아들에게 쬐금 어렵다는거지..ㅠㅠ

초3 아이들도 충분히 볼 수 있는 내용이었어요..

특히 그림으로 내용을 이해할 수 있게 했고..

챕터마다 시작은 만화로 구성되어 있어서

만족 스러웠어요..

요즘 학습만화들을 많이 읽잖아요.

만화로만 구성된 것이 아니라서 더 맘에 들었다고나 할까?

슬~~만화에서 글밥있는 책으로 넘어 가야 하는데..

그런 면에서 만족!!


우리 생활 전반에 수학이 없는 부분이 없죠?

울 아들도 가끔..수학은 왜 배워요..그런말을 할떄가 있는데..

그에 대한 해답이 대한 책이라고 할까나?

ㅋㅎㅎ

생활 전반, 체육, 음악, 미술,자연,마술 모두 수학과 연관되어 있죠.

사실 저 자전거를 잘 타는 편도 아니고 관심이 많은 것도 아니라서..

잘 몰랐는데..자전거 용도 마다 삼각형 프레인 모양이 다르다네요..

그리고 앞 뒤 기어의 비율...

아~  이책에서 새롭게 알게 되었어요..

요즘 아들 또래 아이들이 자전거 타는게 유행인데..

자전거보이면 자세히 보게 될꺼 같아요..~


[수학 대소동]은 수학을 없애려는 교육부장관과

수학을 지키려는 수학 천재 샘의 대결을 다루고 있어요.

수학을 배우지 않아도 된다는 교육부 장관의 기자회견을 보고

모든 아이들이 환호하지만, 샘은 가만히 두고 볼 수 없어하죠.

홀로 수학을 배워야 하는 이유를 학교를 곳곳을 돌아다니며

교육부 장관에게 설명하죠.

결국 어떻게 되었을까요?

말하지 않아도 다들 알꺼에요..

그럼 어떻게 지켜냈는지를 책을 봐야 알겠죠.?

ㅋㅋㅎ


곳곳에 수학 발전소코너에는 수학에 지식도 알려주고,

수학자들도 소개해 주고 있어요..


울 아들도 잠자기 전에 읽고 자네요~

 

수학에 관심 있는 친구라면

재밌게 읽을 꺼에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