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질에 맞게 하브루타 하라! - 내 아이 구글 창업자 래리 페이지처럼 키우고 싶다면‥‥‥?
홍광수 지음 / 브레멘플러스 / 2019년 7월
평점 :
품절


DISC에 대해 관심도 많고 하브루타에도 관심이 많다보니 이 책이 눈에딱 띄었어요..
MBTI랑 애니어그램은 배워볼 기회가 있었는데. DISC는 그런 기회가 안 생기더라구요. 그래서 예전에 유튜브로 강의를 본 적있긴해요.
자녀의 성향별로 엄마의 양육태도 라는가 공부방법 그리고 진로에도 큰 영향을 주죠.

관계코칭전문가 홍광수선생님께서 쓰신 책이네요. 관계라는것도 다른 사람을 분석하고 이해하고 그 사람에 맞춰서 소통해야 되는거잖아요. 관계코칭 전문가라 현대를 살아가는 많은 개인주의적인 사람들에게 필요한 코칭인거 같아요.^^

먼저 DISC에 대해서 설명해주셨어요.
D 주도형
I 사교형
S 안정형
C 신중형

이고 각 유형별로 일반적인 특징, 언어적 특징, 비언어적인 특징에대해 자세하게 소개되어 있어요.
각 유형별 특징을 알수 있는 교통질서 캠페인 문구에 대해 예를 들어 났는데요.
제가 문제로 내볼께요. 한번 맞춰보세요.
1.조금씩 양보하면 좁은 길도 넓어진다.
2.너와 내가 지킨 질서, 나라 안녕 국가번영
3.5분 먼저 가려다 20년 먼저 간다.
4.웃는 엄마! 밝은 아빠! 알고 보니 양보 운전


정답은 S,C,D,I

모든 인간은 기질대로 자신을 발현할 때 가장 행복하고, 또 가장 빛나는 존재가 되죠. 아이가 가장 잘 할 수 있는 것이 무엇인지 알고 그 잠재력을 실현시켜 주는것이 바로 부모의 역할이죠.
이런 것들을 찾아낼수 있는 가장 유용한 도구가 하브루타라고 해요.
내 아이의 가치를 제대로 알지 못하는 부모는 3억 원짜리 조선백자를 한낱 밥그릇으로 쓰는 사람과 같다고~~~앗 살짝 찔리네요..ㅠㅠ

(어른들도 마찬가지로 기질에 맞지않는 일을 하면 얼마나 스트레스가 쌓이겠어요.? )
각 유형별로 유망직업군까지 소개되어있어요.

전 DISC의 40개 성격 유형중 I/S 격려자형이더라구요.아들은 무슨형일까 곰곰히 생각해봤는데. C/S 원칙중심형같아요..
I형 부모와 C형 자녀 상반된 기질이고 실제로 많은 가정이 여기에 해당된데요. 이 아이들은 쉽게 이해하지 못하기 때문에 이해가 될때까지 묻고 또 묻는다네요. 맞아요..그래서 신랑이랑 전 좀전에 얘기했잖아. 생각 좀 하라고 하는데.ㅠㅠ
I형 부모가 하브르타 토론 방식으로 C형 자녀를 교육하면 최상의 결과를 기대할 수 있데요.

책에 자녀와 부모의 유형에 따라 아이와 부모 관계는 어떤지 어떻게하면 아이의 학습에 도움이 되는지 등등에 대해 소개되어 있어요.

각 유형에 맞는 하부르타 질문들이 소개되어 있어요.. 울 아들에게 여러 질문들을 해보려고해요.
한가지 질문으로 꼬리에 꼬리를 물어서~~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