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대, 우리는 이기적일까 - 인문학으로 풀어보는 너, 나, 우리의 16가지 고민
송가연 지음 / (주)태일소담출판사 / 2015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아직도 친구들을 만나면 스무살인것 같은 내가 벌써 20 후반으로 살아가고 있다.


소개 차례를 한번 훑어 보았는데 모두 내가 한번 쯤은 생각해보았던 내용들이었다


뻔한 자기개발 서적이 아닌 인문학으로 풀어보는 이야기라는 점에 흥미를 가지게 되었다.


사실 나는 인문학에 크게 관심이 없었지만 작년 부터 인문학을 좋아하는 친한 친구 덕에


인문학이라는 분야야 뭘까 하는 궁금함이 생기고 있었는데 맞는 책이 있어 바로 읽어보게 되었던 같다


차례를 보면 많은 책들에서 수있는 내용들이다


근데 내가 지금까지 읽어본 책과 책은 조금 달랐던 같다.


서론, 본론, 결론 이런 형태로 되어있는 책이었는데 크게 16가지의 주제, 속의 작은 제목들로 구성 되어있다.


작은 제목 순서대로 서론 -> 본론 -> 결론 으로 이야기하여 작가가 말하고자 하는 내용을 쉽게 이해할 있었다


본론 쪽에는 20대의 사람이라면 친구들과 쉽게 이야기 있는 내용들을 예로 들어 표현을 하고 있다


마지막 장에는 이렇게 작가가 말하고 싶은 내용이 직설적으로 나온다.


많은 핑곗거리를 만들어 스스로 속이고 있다.


사실 주제를 읽고 조금은 씁쓸했다


지금도 나는 타당하다고 생각하는 핑계를 만들어가며 내가 나를 세뇌시키고 나를 속이고 있는 같기 때문이다.  


읽는 내내 인문학 관련 책인가 싶을 정도로 현실에 인문학을 녹인 같다.


내가 인문학이라는 분야를 많이 접해 본게 아니고 약간은 딱딱해서 지루해지지 않을까 생각했었는데


개인적으로는 너무너무 내용을 받아들이기 쉬업고 집중 해서 읽을 있었다


나보다 5~6 정도 많은 친한 언니가 옆에서 이야기 해주는 처럼 친근하도고 쏙쏙 들어오는 내용 .


올해 읽은 중에 가장 만들어 졌다고 생각하는 책이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