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하인드 도어
B. A. 패리스 지음, 이수영 옮김 / arte(아르테) / 2017년 6월
평점 :
구판절판


비하인드 도어

전에 읽은 브레이크 다운보다 더 완성도 있고 스릴 넘친다는 말을 보고 비하인드 도어를 빌렸다. 브레이크 다운과 마찬가지로 후루룩 읽히는 책. 킬링타임용으로 적합.
책은 현재와 과거를 번갈아가며 보여주는데 점점 현재와 가까워져 가는 과거의 모습이 좀 더 박진감 넘치고 긴장감이 느껴지게 만들더라.
심리묘사가 뛰어나서 나도 간 졸이며 보게 된다. 근데 아쉬운 것은 브레이크 다운과 마찬가지로 결말 부분이 약간 급하게 진행되는 기분이었다. 물론 결말이 나쁜 건 아니지만. 앞에 심리묘사, 상황 설명에 많은 부분을 투자해서 그런지 막상 결말에 다가가면 약간 뭔가 소스가 부족한 느낌이다.
누구보다 잘생기고 스윗하고 매너가 넘치던 남친이자 남편이 남을 공포에 몰아넣고 그 속에서 희열과 흥분을 찾는 사이코패스였던 걸 알게 되었을때, 자신의 행동을 예측하고 함정을 파서 상황을 즐길 때, 무너져가는 그레이스를 철저하게 망가뜨리며 다운증후군을 앓고 있는 그레이스의 동생 밀리를 자신의 흥분과 희열을 얻기 위한 도구로 삼으려는 잭의 모습을 보았을 때 그레이스는 얼마나 공포스럽고 자괴감이 들었을까.
완벽한 생활을 남들에게 보여주기 위해 주변 사람들에게 하는 말과 행동을 통제하고 거짓말을 일삼으며 그레이스의 반응을 보고 놀리던 잭은 진심 사이코 같았다. 다행히 알아채준 한 명이 있기에 그나마 나았을까?
어쨌든 다시 한 번 결혼은 하면 안되는 것이군 느끼게 된 책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