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수께끼 숨은그림찾기 숨은그림찾기 (좋은꿈) 3
신혜순 지음, 김서연 그림 / 좋은꿈 / 2016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수수께끼 저학년 학급 학예회의 단골 메뉴이죠....

8살때 1학년 수수께끼 책 이후로 관련 책을 사준적이 없었는데 좋은 기회가 생겨서 함께 했네요. 이 책은 단순하게 두세줄의 글과 그림이 있는 수수께끼 책이 아니랍니다.


 퀴즈북은 속담, 고사성어, 수수께끼의 주제에 맞게 십자말풀이, 숨은 낱말찾기, 숨은그림찾기, 끝말잇기 등으로 다양한 어휘 확장에 너무도 좋은 아이템이 해당 출판사 시리즈 책들의 내용을 조금씩 발취한 책이네요...


사진 보이시나요? 찾은뒤 그림에는 표시 하지 않고 다음에 또 한다고 찾은 글씨에만 표시해놓은것 ㅋㅋㅋ

우선은 3학년 아이가 시시해하지 않을까 했는데  친구들과도 함께 한다고 책가방속에 간직된 소중한 보물이 되었어요.


수수께끼 이야기 동화, 알쏭달쏭 쑤쑤께끼 문제, 숨은그림찾기, 말놀이, 퍼즐놀이 등으로 다양하게 수수께끼를 접하게 되어있어요. 그리고 책 뒤에는 교과서에 수록된 수수께끼들이 상세하게 설명되어있고,

수수께끼는 짧은 문장으로 이루어진 말놀이라는 설명과 누가 만들었을지? 어떻게 만들지? 어떻게 전해졌을지 우리가 느끼는 호기심까지 수수께끼와 관련된 전반적인 이야기들이 나오는데 이부분 덕분에 아이와 많은 대화를 하며 생각도 하고 수수께끼 관련 마인드맵까지 가능하답니다.


처음에는 수수께끼는 아이들이 흥미있어 하는 아이템이라 시간날때 읽으라고 신청했는데 의외로 많은 도움을 받고 책에 대해 다양한 생각을 했네요. 생각하는 힘을 가진 아이로 만들고 싶어하는데 부수적으로 큰 도움을 받을수 있는 책입니다. 가족들과 함께 두뇌 운동을 하면서 간접적으로 학습의 효과도 보면서 즐길수 있는 그런 책이랍니다. 함께 제공된 퀴즈북을 보고 큰아이에게 고사성어편도 구입해주었네요. 덕분에 좋은 아이템의 책을 알게되어서 감사합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