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기 충전! 도깨비 방망이 저학년 책이 좋아 7
정유리 지음, 황K 그림 / 개암나무 / 2022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용기 충전! 도깨비 방망이> 책을 본 순간 표지 그림에 관심이 높았어요. 아이스크림, 도깨비 방망이, 꼬마친구. 어떤 사이일까? 뭐하고 있는걸까? 아이와 표지 그림을 보며 이야기를 나눠보았어요. 아이가 표지그림에 흥미가 높았어요. 

<용기 충전! 도깨비 방망이>는 새 학기가 시작된지 몇달이 지났지만 친한 친구가 없어요. 아이들에게 새로운 환경 처음 보는 친구들과 새로운 관계를 맺는건 쉽지 않은데요. 겨울방학이 되고 몇달 뒤면 새로운 환경에서 다시 시작해야 하는 아이와 함께 읽어보며 많은 얘기를 나눌 수 있었어요. 아이는 가장 친한 친구와 내년에도 같은 반이였으면 좋겠다고 해요.친한 친구와 헤어지는건 너무 슬프다고 하고 새학기가 되면 많이 힘들어 해요. 

<용기 충전! 도깨비 방망이>에 나오는 다감이는 엄마가 구워준 쿠키를 나눠먹지 못하고 다시 집으로 가져가요. 집으로 돌아오는 길에 꼬마 친구와 쿠키를 나눠먹게 되는데요. 그 곳에서 노란 도깨비 방망이를 보게 되요. 다음날 노란 방망이를 찾는 메모를 보게 되고 돌려주는데요. 그때 만난 사람이 도깨비라니!!!!! 아이도 깜짝 놀래며 도깨비와 어떤 일이 일어날지 궁금해 했어요. 도깨비에게 소원을 다섯개를 빌 수 있는 선물을 받게 되는데요. 다감이가 소원을 하나씩 빌고 그 소원이 이루어 지는 모습을 보며 나라면 어떤 소원을 빌까에 대해 생각해 볼 수 있었어요.

소원을 빌고 그 소원이 이루어지는 모습. 그리고 용기를 내어 성장하는 다감이의 모습을 보며 아이도 공감하고 용기를 낼 수 있는 힘을 가질 수 있는 책이였어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