살바도르 달리 어린이를 위한 아트 슈퍼스타
클레망스 시몽 지음, 사라 룰렌도 그림, 이세진 옮김 / 비룡소 / 2022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미술관에 가서 작품을 보는걸 좋아하는 아이는 평소에도 그림을 자주 그려요. 아이가 많은 작가를 만나고 다양한 작품을 만나보면 좋겠다는 생각이 들었는데요. [어린이를 위한 아트 슈퍼스타]에서 살바도르 달리를 처음 알게 되었어요. 표지에 보는 그림을 보며 너무 독특하다고 말을 하는 아이들이였는데요. 작가의 어린시절 부터 알아보면서 작가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고 그 과정에서 나온 여러 작품들을 만나볼 수 있었어요.


 

아이들은 부유한 집에 살았지만 왜 가난한 노동자의 옷을 입은 모습을 자화상으로 그렸을까에 대한 생각을 이야기 하고 그림을 살펴보았어요. 작가가 너무 독특한거 같다고 말을 하는 아이는 작가의 일생에 대해 알아보며 그의 여러 그림들을 만나볼 수 있었어요.

[어린이를 위한 아트 슈퍼스타]는 작가의 일생을 읽으며 작가의 작품의 변화를 알아볼 수 있었는데요. 아이들이 작가의 이야기에 흥미가 높았고 그와 함께 미술 작품을 만날수 있어 재미있었다고 해요.


 

아이들이 책을 보고 난 후 나의 자화상을 그려보았어요. 초등학생인 큰 아이는 작가의 그림을 바탕으로 재해석을 하려 했고 7세인 막내는 막내다운 나의 모습을 그려보았는데요. 그림을 그리는 시간동안 아이들이 작가의 작품을 자세히 살펴보며 나의 그림을 표현해볼 수 있는 시간을 가질 수 있어 좋았어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