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초등 새학기가 시작되면 가장 먼저 고르는 문제집이 연산문제집이에요. 항상 한학기 빠르게 수학개념 학습을 하고 있는데요. 이번에는 연산문제집과 개념문제집으로 4학년 1학기 수학을 먼저 학습해 보기로 했어요. 다른 연산문제집을 풀어보았는데요. 이번에는 다른 연산문제집으로 학습해보면 좋겠다는 생각이 들었어요. 빅터연산은 4학년에 2권의 교재로 구성되어 있었고 문제집 두께가 생각보다 얇아서 깜짝 놀랬어요.
이정도로 연산문제집을 풀어보 될까? 라는 생각이 들었었는데요. 엄마의 우려와 다르게 다양하게 연산문제를 접해볼 수 있어서 좋았어요.

아이가 잘 이해가 못한 문제가 있다면 이 부분을 다시 짚어주면 좋겠다는 생각이 드는데요. QR코드를 찍으면 아이가 부족한 부분을 다시 풀어보며 채워줄 수 있었어요.
탭으로 하니 아이가 흥미있어하고 재미있어 해서 더 많은 문제를 풀어보게 되었어요.

QR코드 찍으면 아이들이 재미있는 연산게임을 활용할 수 있었어요. 요즘 핸드폰 게임을 하는 아이들을 보면서 우려감을 많이 느꼈는데요. 연산게임으로 어떻게 문제를 풀어야할지 깊이 사고를 할 수 있었어요. 쉬운듯 어려운듯 재미있게 활용할 수 있어 좋았어요.


연산문제 난이도는 어렵지 않지만 아이가 꼭 알아야하는 연산개념을 배울 수 있고 다양한 유형의 문제를 풀어볼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었어요. 크게 어렵지 않지만 어느 부분이 부족한지에 대해서도 짚어볼 수 있고 QR코드로 아이가 부족한 연산문제를 더 풀어볼 수 있어서 좋았어요. 연산문제집을 풀 때 지루해 하고나 어려워하는 아이들이 좀 더 흥미있고 재미있게 풀어볼 수있는 문제집이여서 좋았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