떴다! 지식 탐험대 : 곤충 - 우주 떠돌이들, 곤충으로 변신!, 개정판 떴다! 지식 탐험대 (개정판)
한현주 지음, 김중석 그림, 김태우 감수 / 시공주니어 / 2020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날씨가 따스해지면 밖으로 나가 여러 곤충들을 관찰하는 아이들과 함께 읽었어요.

유아기때 부터 자연관찰에 관심이 많은 아이들이였는데요. 곤충에 대한 질문이 많았지만 자세히 설명을 못해줘서 아쉬움이 많았어요. 떴다! 지식탐험대는 곤충에 대한 이야기가 자세히 담겨있어서 평소 곤충에 대해 궁금했던 내용을 알아갈 수 있었어요.





외계생명체들이 지구의 곤충에 대해 관심이 많아서 지구로 와요. 외계친구들과 함께 여러 곤충들의 종류와 동물의 분류, 특징, 사는곳 등을 곤충의 눈높이에서 살펴보며 알아갈 수 있어요.

지구상에서 가장 오래 생존한 동물인 곤충. 어떻게 지구상에서 오래 생존할 수 있었을까?라는 질문에 아이들의 생각을 나눠보며 책을 읽었어요.

동물들이 여러 분류로 나눠진다는 것을 알아가고 절지동물에 곤충류가 들어간다는 사실이 너무 신기한 아이들은 외계친구들과 함께하는 곤충여행이 너무 재미있었어요.




"왜 허물을 벗을까?" "어떻게 허물을 벗지?" "나도 애벌레 키워보고 싶어요."

책을 읽으면서 질문을 계속 하며 읽어요. 날씨 따뜻해 지는 봄이 오면 아이들과 자연속으로 나가 곤충관찰을 해보기로 약속하며 책을 읽었어요.





아이들은 '또로또로의 관찰일기'를 많이 좋아했어요.

외계친구들과의 여행을 통에 곤충에 대해 알아본 후 관찰일기를 읽으면 눈에 쏙쏙 들어온다고 해요.

"벌에 쏘이면 너무 아플거 같아요."

"우와 벌이 나는 모양에 따라 다른 뜻을 가진데요."

곤충이 너무 신기하고 새로 알아가는 사실들이 너무 재미있다고 해요.

[떴다! 지식 탐험대]는 곤충에 대한 이야기와 내용정리가 너무 잘되어 있어서 아이들과 읽기 좋았어요.




그리고 하나의 주제의 이야기의 정리가 잘 되어있고 '메로롱의 곤충 세상 돋보기'에서

곤충의 집, 특이한 수컷들, 곤충의 겨울나기 등에 대한 설명으로 곤충에 대해 더 깊게 알아갈 수 있었어요.


교과서 핵심 내용이 담겨있고 교과 연계가 되어 있어서 초등학생 아이들이 읽어보면 좋은 책인거 같아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