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그박사 가람쌤의 곤충 탐험 컬러링북 - 크리에이터와 쌤이 함께하는 유튜브 놀이터
에그박사 지음, 송가람 그림 / 테크빌교육 / 2021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아이들이 길어지는 집콕으로 심심하고 지쳐해서 자연스레 티비나 유투브 보는 시간을 하루 한시간씩 허락해주고있는데요 어차피 볼꺼라면 유익한 프로를 볼수있게 유도하면서 같이 보다보니 즐겁게 학습할수 있는 채널들이 많더라구요 그중에서 우리 아이들이 너무 좋아하는 에그박사 채널과 연계해서 책이 출판됐다고해 준비해보았어요



크리에이터와 쌤이 함께 하는 유튜브 놀이터

에그박사+가람쌤의 곤충 탐험

처음에는 크리에이터와 선생님의 만남이 신선해서 눈길을 끄는 책이였구요 아이들이 좋아하는 에그박사의 등장으로 호기심 자극 제대로 되겠다 싶었어요





<< 저자 : 에그박사 >>

양박사,웅박사와 함께 자연 생물을 탐구하며 ‘에그박사EGG&BUGS’ 영상 콘텐츠를 만드는 크리에이터로 40만 구독자와 함께하고 있다

<< 그림 : 송가람 >>

- 아이들이 건강하고 씩씩하게 자랄 수 있게 도와주는, 호기심이 넘치는 초등교사로 참쌤스쿨과 SNS에서 다양한 활동을 하고 있다. 초등 1급 정교사 연수 등 각종 미술 연수에 강사로 있으며, 지은 책으로 《수업을 살리는 미술 레시피 101》(공저, 2017),《참쌤스쿨 그림교실》(공저, 2018), 《다 함께 놀자 그림 놀이터》(공저, 2019),《초능력 비주얼씽킹 초등 한국사》1~6학년(공저, 2019~2020), 《초능력 비주얼씽킹 초등 과학》1~6학년(공저, 2019~2020)가 있다.

[인터넷 교보문고 제공]





[ 목차 ]

1. 뿔 소똥구리 탐험

2. 폭탄 먼지벌레 탐험

3. 장수말벌 탐험

4. 모기 탐험

5. 장수풍뎅이,사슴벌레,하늘소 탐험

6. 개미귀신 탐험

7. 잠자리 탐험

8. 방아깨비,메뚜기 탐험

9. 밀리패드 탐험

10. 물방개,물땡땡이 탐험

11. 호랑나비 애벌레 탐험

12. 에그박사의 숨은그림 찾기

13. 왕바구미 탐험

14. 타란툴라 탐험

15. 에그박사의 미로찾기

16. 채집도구의 모든것!


목차만 봐도 정말 다양한 곤충들에 대해 알아볼수있는 시간이 될꺼같지요




이 책에는 목차와 연계되는 다양한 큐알코드가 등록되어있는데요 에그박사의 탐험 동영상으로 바로 연결 된답니다




큐알코드로 시청한 동영상을 보고 문제를 푸는 방식인데요 각각 2개의 문제가 등장하고 색칠할수있게 곤충그림이 그려져 있어요 이 그림이 너무 귀여워서 제가 봐도 맘에 들더라구요



미로찾기와 숨은그림찾기 같은 놀이 할수있는 그림도 있어서 아이들이 재미있게 즐길수 있는 책이에요




우리 아이들이 처음으로 고른 왕바구미 그림인데요 평소 보지 못했던 도특한 생김새가 맘에 들었나봐요


동영상 시청하기전에 설레임으로 왕바구미는 어떤 공충일까?하면서 둘이 대화하며 색칠하니 금새 완성됐네요 저도 처음 보는 곤충이라 신기하기도하고 궁금하기도해서 바로 동영상을 시청해 보기로했어요




이렇게 큐알코드를 찍어주면 바로 왕바구미 탐험을 할수있는 동영상이 재생되요 너무 쉽지요 미디어와 북의 만남 너무 참신하더라구요


왕바구미의 딱딱한 등껍질을 실험하는 동영상이었는데 영상을 시청하는 아이들 눈이 똘망똘망 바로 집중해주는데 저도 보는내내 신기하고 잼있었어요




동영상 시청후에 바로 문제 풀이를 해주니 더욱 오래 기억하겠더라구요

평소 잘 보지 못했던 곤충들과 들어봤거나 책에서 본적은 있지만 기억이 잘 안나는 곤충들에 대해서도 알수있는 좋은 시간이었어요 영상을 시청하면서 학습하니 아이들이 더 집중도 잘하고 씬나해주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