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크릿 쥬쥬 별의 여신 선샤인빌 시장놀이
두드림M&B 편집부 지음 / 두드림M&B / 2020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다들 길어진 집콕에 아이들과 머하고 놀아주시나요? 저도 쿠킹,플레이도우,미술놀이,만들기 등등 많은 아이템들로 시간보냈는데요 일년정도 집콕하다보니 이젠 흥미를 잃어서 그런지 시큰둥하더라구요 새로운 시간보내기로 우리 아이 좋아하는 시크릿쥬쥬 시장놀이 보드게임 준비해 보았는데요 이거 진짜 괜찮네요



시크릿쥬쥬 별의여신

<< 선샤인빌 시장놀이 >>

저자 : 두드림M&B 편집부

출판 : 두드림M&B

아이들 좋아하는 역활놀이와 보드게임의 만남~!! 유아기때부터 계산대 놀이를 좋아하던 우리 아이들이라 시장놀이 테마 차체만으로도 흥미유발 되더라구요



시장 놀이는 아이들로 하여금 스스로 물건을 사고 금액을 지불하는 형식의 놀이를 반복함으로 덧셈 뺄셈의 수학 능력을 길러주고 돈의 가치를 일깨워주며 저축의 습관을 들이게 합니다

- 출판사 서평 -



6세이상 2~4명이 즐길수 있는 게임이구요 소요시간은 15분~30분으로 되어있는데 명수에따라 또 미션에따라 게임시간이 달라지더라구요 우리 아이들은 3시간도 거뜬히 놀아주었답니다



상자를 열어보니 게임 설명서가 제일 먼저 눈에 띄었어요



선샤인빌 베이커리를 운영하는 쥬쥬의 부모님이 여행을 떠나게 되었어요 자신들이 없는 동안 빵과 케이크를 만들수 있는 재료를 구입해 놓으라고 쥬쥬에게 부탁하며 떠났어요 쥬쥬는 친구들과 함께 엄마가 준비해 놓은 구입 리스트를 나눠 가지고 각각 재료를 구하러 출발했어요..........

- 게임 설명 중에서....-


시크릿 쥬쥬 별의여신

선샤인빌 시장놀이 게임방법


1.게임판을 조립하고 게임에 사용할 케릭터를 고른다

2.가게에 맞는 색상의 재료들을 게임판에 정리함

3.구입목록을 나누고 돈은 7장씩 나눠갖는다

4.주사위를 돌려 가게로가서 재료를 구입한다


* 주사위를 던졌을때 5이상 숫자가나오면 은행에서 돈을 받을수있는데 돈을 받을경우 은행으로 이동하고 돈을 안받을 경우 제자리에서 주사위 수만큼 이동함



구입해야할 재료목록 확인후 가게에가서 재료를 구매하고 제일먼저 재료를 다 구입한 사람이 승리~!!! 간단하지요



게임 방법도 알아보았으니 이제 아이들과 씬나는 보드게임 사작해볼께요~~ 듀근듀근~~~



먼저 게임판을 조립해야되는데요 총 4장의 게임판을 퍼즐형식으로 맞춰주면되요


생각보다 판이 두꺼워서 잘 구겨지지않고 아이들이 만지다 손다칠 염려도 없겠더라구요



짜잔~~ 은행,과일가게,미니마켓,베이킹스토어,대형마트로 구성된 게임판이랍니다~~ 색상별로 구분되어있어서 글을 읽지못하는 5살 둘째가 게임하는데도 전혀 어려움이 없었어요





구성품을 다 꺼내어보니 먼가가 다양하더라구요



아이들이 너무 좋아하는 시크릿쥬쥬 별의 여신 캐릭터가 제일 먼저 눈에 띄었는데요 게임에 사용할 캐릭터라 서로 어떤걸할지 정하는것도 엄청 진지했답니다 ㅋㅋㅋ



캐릭터 모형밑에 끼우는 말판이 있어서 바닥에 잘 세워둘수 있었어요




이렇게 세워놓으니 더 생동감있고 아이들도 좋아하드라구요





게임에 사용할 주사위도 들어있는데 사이즈가 아이들이 잡고 던지기 딱좋은 크기에요



가게에 진열할 재료들도 보이구요




소지하고 있는 돈을 정리할수있는 지갑도 들어있었어요



천원짜리 7장씩 나눠갖고 나은 돈은 은행에 놓아주었어요



각 가게마다 같은 색의 재료4가지를 진열하면 게임 시작할 준비 완료에요



짜잔~~~ 게임준비를 다 해놓으니 진짜 근사한 선샤인빌이 되었네요



가위바위보를 해서 만들고싶은 디저트의 구입리스트를 골라줬어요




한번씩 주사위를 던져서 나온 숫자에 맞게 이동하면서 재료 구입하러 떠납니다



아들이가 처음으로 구매한건 에그샌드위치의 계란인데요 아직 돈도 모르고 셈도 배워본적 없는 아이가 3천원을 내면서 천원짜리 3장이라 삼천원이라는걸 알게되고 계산하는 법도 배우게되니 자연스럽게 수공부가 되네요



또 다음 재료를 사기위해 주사위를 던지고 다음 재료구매하러 어디로 가야되는지 생각해보면서 관찰력과 집중력도 길러지더라구요



주사위를 굴려 [이동] 이라고 적혀있는 칸에 걸리면 화살표 방향대로 이동해야하는데요 잘하면 더 빨리갈수도있고 목적지보다 멀어질수도있어 긴장되는 레일이랍니다



게임을 시작할때는 어떻게 계산해야되는지 망설이던 아이가 게임 중반부터는 앞에 숫자보고 알아서 숫자에 맞게 장수를 세어서 돈을 내더라구요 즐겁게 게임도하고 수개념도 익히고 너무너무 좋네요



어느새 에그샌드위치의 재료를 모두 구입했어요~~ 아이 둘이서 한장의 미션을 클리어하는데 전혀 어려움이 없고 서로 도와가며 사고력도 길러지니 이보다 좋을 순없네요




시크릿쥬쥬 시장놀이 게임방법도 어렵지않고 둘이하니 미션지도 각각 네장씩이라 3시간 순삭이네요 재료를 모두 구입하고나니 성취감에 엄청 좋아하더라구요 처음해본 보드게임이었는데 아이들이 너무 좋아해줘서 대박 성공 이요~!!


[출판사로부터 협찬받아 본인의 주관적인 견해에 의해 작성함]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