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명의 비밀을 밝힌 기록 이중 나선 나의 고전 읽기 17
제임스 왓슨 (James Watson) 원저, 이한음 지음, 이부록 그림 / 미래엔아이세움 / 2010년 3월
평점 :
품절


아이세움 '나의 고전 읽기' 17번째인 이책을 읽고 너무나 많은 

지식을 얻은것 같아 내 자신이 한층 업그래이드된 느낌이다. 

아이가 커가면서 엄마인 내가 미리 읽어야지 하면서 어렵지만 

선택한 이책이 나로하여금 다시한번 과학에대한 새로운 면을  

보게되어 아주 흥미로웠다. 

이책은 생물학 중에서도 생명체의 비밀을 풀어가는 과학자들의 숨은 

이야기를 다루었다. 과학자들 사이의 경쟁과 그 안에서 벌어지는  

그들만의 경쟁 아니 질투등을 솔직하고 대담하게 다루었다.  

학교다닐때 너무나 많이 접했던 단백질의 구조와 기능 멘델의 유전법칙, 

염색체의 돌연변이 형질, DNA와 RNA의 같은 어려운 생물학 용어가  

이처럼 이해가 빠르게 와닿을줄은 나또한 신기했다. 

이책에서는 돋보기를 통해 다시한번 정확한 지식과 정보를 다루며 글의 

이해를 돕게해준 것 또한 아주 괜찮은 방법이었다. 

생명의 비밀을 밝혀낸 이중나선의 제임슨 왓슨에대한 많은 이야기와  

그의 성장과정이 또 그가 잠재되어 있는 놀라운 능력으로 과학자로써   

성공하기 까지의 내용또한 너무나 재미있고 흥미진진하였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