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과1등 이과1등 3 : 로봇아트 1등의 선택 - 개성만점 1등들의 재능발견 학습만화 문과1등 이과1등 3
최재훈 지음, 이정태 그림, 1등 미디어 기획 / 아울북 / 2020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아이들이 너무나도 재미있어하며 즐겨보는 문과 1등 이과 1등!!

문과1등 이과1등 3권이 드디어 출시되었어요~

개성 만점 1등들의 재능발견 학습만화~!!

공부 1등이 아닌 여러 분야의 1등들의 이야기라 더욱 아이들의 눈길을 사로잡는 책인것 같습니다.



문과 1등 이과1등 2권에서 일등고 각 과대로 일등고 100회 대축제를 준비하는 것으로 끝났는데요.

이번 3권은 일등고 100회 대축제에 관련하여 일어나는 이야기로 되어 있어요.

문과 1등이 있는 문과에서는 시낭송회를 준비했어요.

윤동주 시인의 이야기로 꾸며진 시낭송회는 아이들이 윤동주의 시와 역사적이야기를 알 수 있어서 좋았어요.


이과1등이 있는 이과에서는 로봇아트1등을 주축으로 드론공연을 펼칩니다.

드론으로 그림을 그리고, 드론으로 별을 만들고, 드론과 로봇이 조화롭게 공연을 꾸미는데요..

그림만 봐도 멋져보이네요.


이과의 공연이 끝나고 예체능과로 가는 로봇아트1등!!

일등고 100회 대축제에서 각과에서 공연을 하며 경쟁을 하는데 이과에 속한 로봇1등이 예체능과에 가서 도와주니 이과친구들이 난리가 났네요.

하지만 로봇아트 1등은 어릴때부터 부모님이 과학과 예술 둘 중에 하나만 선택하기를 강요받았었는데요.

로봇아트1등은 단지 어느 하나를 선택하는게 아니라 로봇아트를 하고 싶을 뿐입니다.

이 부분을 보면서 현실에서의 모습이 투영되서 보여지는 것 같아 안타까운 마음이 들더라구요.


이과 친구들의 반발에 로봇아트 1등은 레오나르도 다빈치의 이야기를 예로 들며 경계를 넘어서라고 이야기 합니다.

그러면서 문과, 이과, 예체능의 경계를 같이 넘어보자고 말하지요.

일등고 100회 대축제의 경쟁 역시 바로 이런것을 바란게 아니었을까요??


문과, 이과, 예체능과가 공연을 하는 사이 2등 연합의 대장 밥은 일등고 축제를 망치고 있어요.

추리1등과 함께하는 VR방탈출 부스에 가서 문과 대표로 대결을 하자고 하더니 부스를 정리하게 하고, 밀리터리 1등에게는 이과 대표로 대결하게 해서 부스를 정리하게 하죠.

그리고 팔뚝1등에게는 예체능의 명예를 걸고 팔씨름을 해서 예체능과도 무릅을 꿇게 만듭니다.

이들의 행패를 일등고 친구들은 어떻게 무찌르게 될까요??

그리고 2등연합을 도와주는 미지의 인물은 누구인지 점점 궁금해집니다.


책의 뒷편에는 실제 문과1등 이과1등인 개그맨 김성기와 신흥재의 실사로 꾸며진 끝말잇기 대결..

만화컷을 실사 컷으로 보니 또다른 재미가 느껴집니다.

만화처럼 이들의 대결도 어째 이과1등이 자꾸 말리는 듯한 느낌이......ㅎㅎㅎ


이번 문과1등이과1등은 우리아이들에게 로봇아트에 대해 관심을 갖게 해줬는데요.

인간미의 기획노트를 통해서 로봇아트에 대해 직접 생각해보도록 하고 있어서 너무 좋네요.

그리고 일등고 X-파일을 통해 로봇공연1등 김준섭, 로봇음악공연1등 전병삼, 미디어아트1등 백남준 등 국내와 해외의 로봇관련 1등 들을 소개해주고 있는데,

아이들이 더 많은 자료를 찾아볼 수 있도록 해주니 진로직업에 대해 더 많이 알아갈 수 있어서 좋습니다.


문과1등 이과1등 3권에도 이들의 보드게임 카드가 부록으로 들어있어요.

예쁜 홀로그램 카드로 되어있는데, 이 책에서 나온 인물들이 보드게임카드의 주인공들로 되어있네요.

게임 진행법까지 책에 나와있기 때문에, 요즘처럼 집밖에 못나가는 상황에 너무나도 좋은 놀이 아이템입니다.

1,2,3 권에 들어있는 카드들을 다 모아서 게임을 하면 더욱 재미있게 즐길 수 있어요.

 


개성만점 1등들의 이야기....문과 1등 이과1등!!

아이들이 푹 빠질 수 밖에 없는 책이 분명합니다.

읽으면서 본인은 어느 분야의 1등인지 자꾸 자신을 되돌아보게 하니 더욱 좋은 것 같아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