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선 슈퍼스타 오디션
한내글방 지음, 한호진 그림 / 제제의숲 / 2023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아이에게 역사를 어떻게 가르쳐줄까? 위인들에 대해 어떻게 가르쳐줄까? 고민하던 중에 흥미로운 제목이 눈에 들어왔어요!! 조선 슈퍼스타 오디션!! 조선 시대의 인물들에 대해서 재밌는 접근 방식을 통해 아이들에게 설명해주는 것이 신선하고 궁금했습니다.
표지부터 현란하죠!! ㅎㅎㅎ 정말 서로 슈퍼스타가 되려고 뽐내는 듯하군요!
첫장부터 정말 오디션을 하는 것처럼 사회자가 나와 오디션 내용과 참가자들에 대해서 소개합니다.
조선의 왕들이 모인 제왕팀을 시작으로 학자팀, 과학자팀, 장군팀, 화가팀, 민간지도자팀, 작가팀, 여성팀, 개별 참가자팀 으로 마흔여덟명의 후보들이 출전했습니다. 각 팀은 팀별 과제를 발표하고 심사위원도 있고 예선오디션이 진행됩니다.
첫번째 팀으로 제왕팀이 발표를 시작하는데요.
글밥이 많아서 좀 지루하지 않을까 싶었는데 괜한 걱정을 했습니다. 전혀전혀요!! 1학년 아이들에게는 조금 어려운 내용도 있지만 스토리 전개는 너무 재밌게 흘러가서 전혀 지루하지 않고 정말 티비 오디션을 보고 있는 것 같은 흥미로움이 쭉 이어집니다.
위인들의 일대기나 특징들도 설명이 되어 있지만, “공부는 왜 하는 걸까요?” 라는 발표제목으로 옛날 왕이나 세자들이 얼마나 공부했는지를 토대로 공부의 중요성도 알려주는 등 아이들의 궁금증을 유발시키는 제목들도 있어요.
설명과 함께 역사교과서에서 볼 수 있는 유물이나 옛날에 사용되던 물건들의 사진도 볼 수 있고, 화폐에 있는 위인들과 물건들에 대해서도 소개하고 있어요.
예선을 거쳐 준결승에 오른 인물들은 20문 20답, 키워드 세가지, 인생 그래프, 자유 자기소개, 이렇게 네 가지의 방법으로 자기의 매력과 장기를 자유롭게 뽑내며 자기소개를 하는 개인전 입니다. 정말 지루할 새가 없이 글이 술술 읽혀요.
드디어 결승!!
세종과 이순신이 결승에 올랐는데 이 분들의 러닝메이트가 최종 응원발표를 하는 것으로 마무리 됩니다.
너무너무 재밌게 스토리가 진행되고 있어서 보는 내내 웃었습니다. 중간마다 각 후보들의 재밌는 입담도 읽고, 쉽게 익히고 배울 수 있도록 사진과 그래프, 문답형 등등의 다양한 접근으로 지루할 틈이 없어요.
내용은 초등학교 3학년이상이면 혼자서도 재밌게 술술 읽어나갈 수 있을 것 같아요. 역사책이 이렇게 재밌었다면 저도 어렸을 때 역사를 포기하진 않았을 것 같네요 ㅎㅎㅎ

“출판사로부터 이 책을 제공받아 직접 읽고 작성한 리뷰입니다.”

#조선인물 #조선슈퍼스타오디션 #한내글방 #제제의숲 #재밌는조선인물이야기 #초등역사책 #조선시대인물 #책세상맘수다 #책세상 #조선위인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