멘탈을 바꿔야 인생이 바뀐다 - 원하는 것에만 집중해, 당신의 인생을 놀랍게 변화시켜라
박세니 지음 / 마인드셋 / 2022년 4월
평점 :
품절




우리가 부와 성공을 얻기 위해 가장 먼저 해야 할 것은 무엇일까? 요즘 성공에 관한 책들을 여러 권 읽으면서 나름의 결론을 내려보았다. 바로 '멘탈을 재정비하고 부자의 생각을 갖는 것'. 이미 성공을 이룬 많은 이들이 공통적으로 하는 조언이 있다. 부자가 되기 위해서는 부정적인 생각을 버리고 긍정적인 마음을 가져야 한다고.

그런데 그게 어디 쉬운 일인가? 살면서 가장 어려운 게 바로 자신의 생각을 바꾸는 일이다. 나름대로 긍정적인 마음을 갖겠다고 수없이 되뇌어 봐도 그때뿐이다. 어느새 부정적인 생각들에 사로잡혀 내가 정말 할 수 있을까 하고 의심하는 나 자신을 발견한다. 이쯤 되니 성격이라는 게, 약한 멘탈이라는 게 정말 타고난 거라 고칠 수 없는 건가 싶고 포기하고 싶어진다. 그런데 여기 멘탈은 얼마든지 변화시킬 수 있다고 말하는 이가 있다. 바로 멘탈 전문가 박세니 님.

p.17

최면에 대한 이해를 갖추고 나에게 맞는 최면을 남다르게 활용한 결과 돈 버는 것이 전혀 어렵지 않게 됐다. 왜냐하면 돈은 생각, 즉 정신과 연결되기에. 결코 특별한 사람만이 가능한 영역이 아니다. 이 책에서 알려주는 방법만 잘 이해한다면 건강한 멘탈을 갖추게 될 것이고, 돈 버는 일이 어렵지 않다는 사실을 깨닫게 될 것이다.

바로 지금 내가 간절히 바라는 것이다, 부자의 마인드를 갖는 것. 그가 이야기하는 최면이라는 게 과연 무얼지 궁금하고 또 꼭 그가 알려주는 방법을 꼭 내 것으로 만들고 싶은 마음에 얼른 책장을 넘겼다.

그의 말에 의하면 보통 사람들은 상상도 못하는 엄청난 부를 가진 이들은 특별하거나 타고난 사람이 아니라 '고도의 집중력'을 가지고 어떤 상황에서도 '반드시 해낸다'라는 생각을 무의식에 설정해 그 상태에 몰입하고 살아가는 거라고 한다. 그렇다면 반대로 부정적인 생각을 가진 사람은 어떨까, 아무리 열심히 노력해도 목표한 바를 이뤄내기 어렵다는 것이다.

인간의 정신세계에는 의식의 영역과 무의식의 영역, 이렇게 두 가지가 존재하는데 각각 차지하는 비중이 의식은 10%, 무의식은 90%라고 한다. 여기에서 알 수 있듯 우리는 무의식의 영역을 인지하고 통제할 줄 알아야 비로소 멘탈을 변화시킬 수 있는 것이다.

그는 먼저 목표를 설정할 것과 그 목표를 무의식에 새겨 잃지 않도록 하고, 주위 사람들의 부정적 암시에 휘둘리지 말고 끊임없이 긍정적 상상으로 멘탈을 단련하라고 조언한다. 그리고 평소 혼자 중얼거리는 말조차 "짜증 나." "미치겠네." 같은 말로 부정적인 자기암시를 하지 말라고도 경고한다.

p.230

"나의 성격은 진리스럽다." 당신도 기존의 편협한 성격의 개념은 잊고 지금부터 진리스러운 성격을 만들어가기 바란다. 내가 어떻게 나를 정의하느냐에 따라 인생은 놀랍게 달라진다.

"세상만사 마음먹기에 달렸다."라는 말, 오래전부터 참 많은 사람들이 해오던 말인데 대부분의 사람들은 어떤 마음을 먹고 어떤 행동을 하며 인생을 살아가는지 생각해 보게 된다, 나 역시 마찬가지이고. 책을 읽고 한 가지 목표가 생겼다. '마음 고쳐먹기!'. 끊임없이 긍정적인 생각, 나도 할 수 있다는 믿음으로 자기 최면을 건다면 나 역시 지금과는 다른, 더 나은 삶을 살 수 있을 거라 확신한다. "내 인생은 왜 이럴까?"라는 생각을 단 한 번이라도 해 본 이라면 이 책을 꼭 읽어보기를 추천한다.

※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주관적으로 작성한 리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