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는 왜 독일을 선택했나 - 김홍현의 독일 리포트 2000년
김흥현 지음 / 가람기획 / 2000년 5월
평점 :
품절


독일에서 오랜 생활을 한 저자는 그가 경험한 바와 그의 주변인들을 통해 독일이 어떤 나라이며 독일인들이 어떤 사고 방식을 가진 국민들인지를 잘 보여주고 있다. 평소 매체를 통해 독일인들의 사고와 생활방식을 보고 독일에 대해 좋은 인상을 갖고 있었는데,이 책을 통해 독일에 대해 더 많이 알게 되었다.

이미 널리 알려져 잘 알고 있는 독일인들의 검소함, 정에 의해 모든 일을 처리하고자 하는 우리와는 달리 때로는 야박하기까지한 그들의 합리적인 면들이 맘에 들었다. 특히, 이러한 합리적인 면이 정치에도 그대로 반영되어 정말 깨끗하고 정직한 ..그리고 공과사의 구분이 엄격한 정치를 하는 그들이 부럽기까지 했다.

독일의 교육제도와 독일인들의 외국인에 대한 배타성 등이 이전부터 궁금했었는데 내가 궁금해하던 것들도 모두 이 책을 통해 알게 되었다.. 나처럼 독일이란 나라를 좋아하거나 독일이 궁금한 사람이라면 이 글을 통해 그 나라에 대해 많은 것을 알게 될 것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