샹그릴라로 떠나요 - 수와 연산 0학년 수학
레네 메르츠 지음, 바르바라 숄츠 그림, 최인숙 옮김 / 이음 / 2019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이음]샹그길라로 떠나요

글. 레네 메르츠

그림. 바르바라 숄츠 그림

옮김 최인숙

 

 

스위스 부모들이 아이에게 처음 숫자를 알려줄 때 고르는 베스트셀러라고 해서 기대하며 그림책을 봤어요.

이 책에서는 부두의 번호를 읽고 동물들의 숫자를 세는 것을 동시에 할 수 있어요.
입학 전 ‘빵학년’ 아이들을 위한 수학 그림동화!


그런데...

이 그림책에는 함정이 있어요.

그림책 페이지 안에 동물들이 숫자 만큼 없다는거죠.

처음보면 이 동화책이 좀 에매한 부분이 있어요.

 


부두 1에는

얼룩말 10마리가 타요.

그 중 1마리가 빨강색입니다.

여기까지는 좀 기발하다는 생각이 들었어요.

 

 

 

 

 

 

2번 부두에는 기린 9마리가 타요.

그림을 자세히 보면 기린 머리가 9마리인걸 알 수 있어요.

3번 부두에는 치타 8마리가 타죠.

치타 8마리를 찾아 세어보는 재미가 있네요.

4번 부두엔 꽃게 7마리

5번 부두엔 뱀이 6마리

6번 부두엔 코알라가 5마리

.

.

.

이쯤되면 감이 오시죠?

부두의 숫자와 동물 숫자는 일치하지 않네요.

대신...

1+10

2+9

3+8

4+7

.

.

.

총 숫자가 모두 11 이라는 거죠.

보통 숫자가 있는 수학동화랑 다른 발상을 하고 있는게 확실합니다.

 

 

 

 

1,2,3,...9,,10

숫자도 세고

덧셈도 배울 수 있는 수학동화입니다.

우리친구들이 좋아하는 여러가지 동물친구들도 만나고

처음 만나는 동물친구도 있어요.

마멋!

다람쥐과에 속하는 포유류인데 전 이 책에서 처음 알게 되었네요.

 


배 가득 동물들을 싣고 샹그릴라로 고고고~!!!!

샹그릴라는 어디일까요?

네이버 검색 들어갑니다. ㅋㅋㅋ


샹그릴라는 히말라야에 실제로 존재하는 어느 지역의 지명인 것처럼 알려져 있으나 소설 속 가상 도시다. 히말라야 산맥 어딘가에 깊숙이 자리하고 있다는 샹그릴라는 이상향을 가리키는 일반 어휘로 영어사전에까지 등재되어 있다.


[네이버 지식백과] 샹그릴라 [shangrila] (등산상식사전, 2010. 10. 7., 이용대, 한국등산연구소)

샹그릴라는 우리 모두가 원하는 이상향

천국이 아닐까요???

아.. 가온아 우리도 샹그릴라로 떠날까?????

정말 떠나고 싶네요 ㅋㅋㅋ

이색적인 수학동화 볼수록 재밌어요 ㅋㅋㅋㅋ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