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의 신 - 천만 방문자를 부르는 콘텐츠의 힘
장두현 지음 / 책비 / 2015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블로그에 글을 하나둘씩 올리기 시작한 지가 얼마 안 된 것 같은데 살펴보니 은근히 많은 글을 적어서 깜짝 놀랐어요 

글의 질도 더 높았으면 하는 생각을 가지게 되더라고요 항상 미숙한 글 때문에 뭔가 아쉽다라는 생각을 했는데 마침 블로그의 신이라는 책을 읽게 되어서 도움을 받게 되었어요 물론 제가 어느 날 갑자기 파워블로그가 되는 일이 생기거나 갑자기 문장력이 늘거나~ 하지는 않겠지만 그래도 좀 더 좋은 블로그가 될 수 있지 않을까? 하는 마음으로 책을 읽었어요 이 책은 장두현씨가 집필한 책이에요 블로그팁닷컴을 만들어낸 파워블로거일 뿐만 아니라 각종 어워드 수상의 경력을 가지신 분이에요 

항상 파워블로그를 보면 어떻게 저렇게 같은 글을 적어도 재미있는데 간결하면서도 필요한 알고 싶은 정보는 다~ 들어 있는 거지?라는 부러움을 가지고 있었거든요이 책의 목차를 보는 것만으로도 다양한 팁들을 배울 수 있을 것 같아서 뭔가 기분이 좋더라고요 

요즘은 대부분 자신만의 미디어를 가지고 있는데요 아프리카도 있고 티스토리나 인스타그램 등등이요~필자도 처음에는 카페를 개설해서 운영했다고 해요 다음 카페는 한때 엄청 유행했잖아요지금도 물론 크지만 말이에요그는 헤어 관련 카페를 운영해서 엄청 크게 키웠다고 해요 그냥 사진  몇 개 탁 올려놓는 것이 아니라 학교 친구들의 머리나 미용실과 제휴해서 했다고 해요 처음 만들었는데도 또한 초창기 시작한 사람인데도 그렇게 적극적으로 하다니 성공적으로 무언가를 한 사람은 좀 다르구나를 느꼈어요 

그는 군대를 가기 전에 카페를 정리하고 군대를 나온 후 블로그를 운영하기 시작했는데요 안의 내용물은 블로그에 대한 강좌 및 팁을 전달하는 것이지만 다양한 인터뷰도 했다고 해요 인터뷰하는 방법도 나와 있는데 대단하다는 생각이 들었네요 완전 전문가 수준이었어요 무슨 00일보 기자 같더라고요 

2장부터 본격적으로 초보 블로거를 위한 세세한 팁들이 있어요 처음에 매체를 어디서 시작해야 하는지 고민이신 분들에게 정말 도움이 될 것 같더라고요 네이버 티스토리 워드프레스 중 고민하신다면 각각의 장단점을 알아보고 하시면 좋을 것 같아요  하나하나 장단점을 말해주고 왜 그런지에 대해서 서술해주니 이해도 잘 되고 나도 다른데 한번?이라는 생각이 좀 들기도 했어요 네이버의 단점은 뭐니 뭐니 해도... 저품.. 질 아니겠어요다른 곳은 적어도 저품질이 없잖아요...  티스토리에서 이용한다면 구글 애널리틱스나 게티이미지 무료 등을 사용할 수 있지만  네이버 검색 결과 노출에 불리한 등의 단점도 있다고 해요 워드프레스는 국내 사이트 노출에 불리하고 개설 과정이 어렵지만  다양한 기능의 유료 테마와 전 세계 개발자들이 만든 수많은 플러그인을 이용할 수 있는 장점 등이 있다고 해요 책에 좀 더 자세한 각각의 장단점이 있어요 고민을 했지만 일단 내가 만들어 놓은 곳에 집중하자~!!라는 게 제 생각이지만 새로 시작하시는 분들은 꼼꼼하게 비교 분석하고 개설하는 게 좋을 것 같아요 

개설을 했으면 자신이 어떤 주제를 선정할 건지를 정해서 그 주제에 맞는 글을 적으면 되는데요 글을 적는 것도 요령이 있더라고요 일반적으로 방문자들의 체류시간은 고작 15초....그렇기 때문에 너무 긴 글은 지루함을 줄 수 있으니 될 수 있는 데로 문단을 나누면서 짧게 글을 적는 게 좋다고 해요 길게 전문가 수준의 장문을 적으면 내용물의 질은 좋아지겠지만 문제는 지겨워서 글을 읽지 않게 된다고 해요 

그 외에 운영에 관한 다양한 팁들이 들어 있었는데요 글을 살짝 빈틈 있게 쓰자 등등 정말 오호~ 그렇구나~ 파워블로거들은 이렇게 하는구나~라는 다양한 팁을 알 수 있었어요 무엇보다 좋은 점은 다양한 방법들을 알려주면서 글로만 알려주지 않았는 점이에요 사진이 들어 있는데 그냥 그림이다~!! 하고 있는 게 아니라 번호를 매겨서 이 순서로 하면 된다~이 부분을 클릭하면 된다~라는 세세한 설명이 되어 있어서 좋았어요 정말 처음 하는 사람도 쉽게 따라 할 수 있는 책이었답니다 (이래서 파워블로거님들은 뭔가 다른 거구 나를 또 한번 느꼈어요 ㅎㅎ)

마지막으로 블로그를 처음 시작하시는 분들에게 장두현님이 하시는 말~!!!매일 글을 포스팅해야 한다는 부담감 버리기~!!부담감이 생기면 피로를 느끼고 무기력해지면서 결국 점점 싫증을 느끼게 되고....그만두게 된다고 해요 그러니 재미나게 ~!!! 즐겁게 ㅎㅎㅎ

책을 통해서 저는 다양한 걸 배웠어요 이런 주제로 운영하는 사람도 있구나~나도 차별화를 주고 싶다~ 등등과 함께 

현재도 그렇지만 앞으로도 파워 분들의 글을 참조하고 배우고를 자주 해야겠다는 마음가짐도요 따라쟁이 처럼 따라 하면 안 되겠지만 좀 배우기는 해야 할 것 같아서요~

이 책은 처음 시작하시는 분 앞으로 좀 더 블로그를 발전시키고 싶으신 분 갈피를 잡지 못하시는 분 등등 블로그를 운영하신 분들에게 무척 도움이 될 만한 책이라서 추천해드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