물류, 기본이 중요하다
최영호 지음 / 웰북스 / 2020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오늘 서평 할 책은 저자 최영호의 물류, 기본이 중요하다.입니다. :)

저는 상경계 고등학교를 재학 중이라 회계, 사무 이외에도 수출, 물류 등의 과목을 배우고 있습니다. 시험공부에 도움이 되고자 물류에 관심을 가지고 알아 각 싶어 이 책을 읽게 되었습니다.  

  책의 저자 최영호 님은 무려 25년간 물류 시스템 컨설팅 업무를 해오셨고, 물류 매거진에서 5년간 칼럼니스트로 활동해오셨다. 저자의 물류 지식과 노하우, 경험이 담긴 책이다.

목차는 총 13차시까지 있다. 1차시 물류의 기본부터 13차시 운송관리까지네 걸쳐 물류에 관한 지식이 없는 분들도 읽기에 어렵지 않고 보기 적당한 책이라고 생각합니다. :)

저는 기말시험 범위가 물류와 전반적인 내용으로 나와서 물류 파트 중심으로 인상 깊던 부분을 정리했습니다.

p.18 물류의 정의(그림)와 p.19유통과 물류의 상관관계를 그림으로 이해하기 쉽게 설명해 주셔서 이론 수업을 들을 때 헷갈렸던 내용을 단번에 알 수 있게 되었고, 또한 물건 입고 및 출고 관리시 사용하는 기구, 보관하는 곳은 어디 인지 구체적인 자료(사진) 등이 기재되어 있어 읽으면서 책에 대한 신뢰와 호기심이 한층 더 올라 갔습니다.

이 책은 물류에 대해 공부하고자 마음 먹은 분들, 물류 관련 자격증 이나 사업 준비중인 분들에게 도움이 될만한 내용들이 많아 추천하고 싶은 책 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