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무 살 딸에게 보내는 엄마의 부동산 투자 편지 - ‘부린이’를 위한 종잣돈 모으기부터 아파트 투자 실전까지
꿈부 지음 / 생각을담는집 / 2022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스무살 딸에게 보내는 엄마의 부동산 편지"

부동산 이라고 하면 참으로 불편하고 힘든 투자문외한인 나에게 제목부터가 굉장히 친근하게 다가왔고, 딸을 가진 엄마라 내아이가 스무살이 되면 나는 어떤 이야기를 해 줄 수 있을까? 하는 생각에 책을 읽기 시작했다.

꿈부(꿈꾸는 부자)인 저자는 대학 졸업후 연구원으로 일을 하다가 맞벌이 월급만으로 세 아이를 키우기에 벅차다는 것을 깨닫고 부동산을 알기위해 중개업을 시작하고, 부자에 대해 공부하면서 연구하면서 투자를 하고 성장을 했다.

본론으로 들어가자면 이 책을 총 7장으로 구성되어 있다.

1장. 자본주의의 진짜 비밀

2장. 금융상품의 진짜 비밀

3장. 단기간 종잣돈 마련 비밀

4장. 스무 살을 위한 제테크 비밀

5장. 부동산 실전 투자 비밀

6장. 엄마의 실전 부동산 투자 비밀

7장. 엄마가 깨달은 인생 비밀5

부동산이라면 지레 겁을 먹고 달려들지 못하는 나인데도 불구하고 한자리에 앉아서 단숨에 읽고 또 한번 더 읽고 싶은 욕구가 드는 이유는 학교 다닐때 정치.경제 시간에 자본주의나 금융, 물가.가치,가격에 대해서 배웠지만 이렇게 쉽고 와닿게 설명해주지 않았던 것 같다.

꿈부인 저자가 얼마나 공부를 많이 했으면 이렇게 쉽게 설명할 수 있는지... 읽으면서도 굉장히 감탄을 했다.

그리고 우리가 잘아는 은행과 보험회사도 그네들도 기업이라는 사실~~

월급쟁이들이 잘 하는 "저축"만으로는 "월급"만으로는 부자가 되기 어려운 현실을 정확하게 짚어내고, 그러면 투자를 위한 종잣돈을 어떻게 마련해야 하는 지도 상세하고 친절하게 서술되어 있다.

그리고 투자도 좋지만 심지어 투자로 인한 급부가 월급보다 많다고 하더라도 월급을 포기해서는 안된다고 기술되어있다. 왜냐하면 투자는 항상 수익을 내는 것이 아니기에 돈이 더 많이 나온다고 해서 월급을 버리지 말고 안정적인 투자와 대출 신용을 위해서는 아무리 작은 월급이라도 꼭 지켜야 한다고 당부하고 있다.

사람마음이라는게 돈이 더 많이 나오는 투자처가 있으면 쥐꼬리만한 월급은 포기하고 싶은것이 당연한데~~ 어떻게 이렇게 잘 알고 쓰셨는지...정말 딸에게 당부하는 마음= 독자를 위한 마음인 것 같아서 더욱 더 몰입해서 읽게 되는 대목이었다.

대출에 대해서 부정적이었던 내가 이 책을 읽고 좋은 대출과 나쁜 대출의 의미를 명확히 알게 된점. 투자의 시작과 끝은 시간이라는 점도 인상깊었던 구절이었다.

책의 후반부에서는 부동산 실전 투자를 위해서는 지도를 보고, 현장을 가서 체크해야 리스트를 친절하게 다 서술해 놓았으며, 대중의 투자심리를 따르기보다는 나만의 기준을 가지고 객관적으로 시장을 분석하는 능력을 키우라고 말하고 있다.

그리고 종잣돈을 가지고도 투자할 수 있는 부동산 유형을 자세하게 설명해주셔서 너무너무 좋았다. 보통 종잣돈으로는 부동산 투자를 꿈도 꾸지 못하는데 부동산에 투자할 수 있다니.... 이 책을 읽으면서 가장 희망적으로 다가오는 부분이 아닐수가 없었다.

저자의 실전 부동산 투자 비밀에서는 저자의 피나는 공부와 노력과 실행력에 감탄을 하지 않을 수 없었다.

마지막으로 엄마가 깨달은 인생 비밀 5가지까지~~ 뭐하나 버릴게 없는 이 책은 정말이지 나 같은 부동산에 대해 두려워하거나 문외한인 엄마라면 정말이지 꼭 추천해서 읽어보라고 말씀드리고 싶다...

너무나도 친절하고 상세하게 잘 설명되어 있는 부동산 투자 책~~~

이 책을 읽고나서 나는 부자에 대한 생각과 그리고 부동산 투자에 대한 생각이 완전히 바뀌었다.

그리고 나에게 "부자"에 대한 생각과 "경제적 자유"에 대한 생각을 다시 정립하게 해준 이 책의 저자께 진심으로 감사의 말씀을 드리고 싶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