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버스타고 주말여행 - 누구나 쉽게 따라하는 셀프 여행법
안혜연 지음 / 시공사 / 2015년 5월
평점 :
구판절판
나는 여행을 다니는 것을 정말 좋아한다. 해외로 떠날 수 있다면 더할나위 없이 좋겠지만, 해외여행을 가기에는 시간적, 금전적 어려움이 있을 때가 많다. 그래서 주말이나 휴가를 통해서 국내여행을 자주 떠나곤 한다. 우리나라에도 여행하기에 정말 좋은 곳들도 많기 때문에 여행을 하는 맛이 있다. 지하철, 기차, 버스 등을 이용해서 편하게 갈 수 있는 곳들도 정말 많고, 볼거리, 먹을거리가 풍부하게 있는 곳도 정말 많다. 여행을 너무 좋아해서, 대학생때는 '내일로'를 이용해서 전국 곳곳을 여행하기도 하고, 기차를 타고 무작정 떠난 적도 있다.
기차로 하는 여행은 익숙한 편이라서 '버스로 하는 여행은 어디가 좋을까' 하는 생각으로 이 책을 읽기 시작했는데, 새로운 사실을 발견했다. 이때까지 여행을 다니면서도 'EBL 패스'라는 것을 전혀 몰랐다. 이런 좋은 것이 있었다니! EBL 패스는 일정 기간 내 무제한으로 고속버스를 이용할 수 있는 정액권이라고 한다. 기차의 '내일로'와 굉장히 비슷한 것 같다. 4일권을 구매하면 주말에는 사용하지 못한다는 점이 정말 아쉽지만, 방학이 있다면 EBL 패스를 이용해서 여행을 떠나는 것도 정말 좋을것 같다.
이 책은 정말 세세하게 여행을 안내해주는 듯한 느낌이 있어 좋았다. 고속버스, 시외버스에 대한 설명부터 시내버스를 이용할 때 유의할 점이나, 도시별 시티투어 정보, 짐을 어떻게 싸면 좋은지, 예산은 어떻게 세워야 하는지 등 정말 다양한 정보를 알려주고 있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