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제가 가득한 파이썬 길라잡이 - 한 권으로 끝내는 파이썬 프로그래밍 입문
유연수 지음 / 정보문화사 / 2023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예제가 가득한 파이썬 길라잡이 #유연수 #정보문화사

코딩을 막 시작한 이들은 대부분 파이썬을 선호할 것이다. 같은 high language여도, 파이썬의 함수가 다른 언어들보다 잘 되어있고, 좀 더 직관적으로 이해하기 쉽기 때문이다. 그래서인지 대부분의 파이썬 책들은 굉장히 쉽게 풀어쓰고, 코드 설명을 위한 도식이 잘 되어있다. 지금까지 10권 남짓의 파이썬 책을 봤지만, 이 책은 정말로 코딩을 처음 도전하고자 하는 독자들에게 추천하는 책이다. 아래 사진에 보면 a = scott이라는 코드가 있다. a라는 변수에 scott이라는 데이터를 집어넣는 것인데, 이것을 박스로 표현했다. 이렇게 자세하게 알려주는 책은 없었던 것 같다.


 








#예제도 친절한 책

보통의 코딩 책은 문법을 알려주고 예제도 동시에 나온다. 그런데 간단한 예제 같은 경우 해설 없이 답만 있는 경우가 있는데, 이 책은 예제에 대한 설명도 독특했다. 한 줄짜리 답을 설명하기 위해 도식과 3줄짜리의 줄글을 첨부하였는데, 이런 책이 있다면 전국에 있는 "코포자"(코딩포기자)는 전부 사라지게 될 것이다. 여러 코딩 책을 봐왔지만, 저렇게 설명이 자세하게 나와있는 것은 이번 책이 처음이다. 정말로 주변에 코딩을 처음 접하는 사람이 있다면, 강력 추천하고 싶다.



#있을 건 다 있는 책

책에 설명이 자세하게 나와있다 보니 분량이 적을 수 있지만, 이 책은 나와야 할 내용은 다 나와있다. 보통 파이썬 초급 책의 마지막 부분에는 실전에 적용하는 부분인 자동화 방법이 나와있는데 다행히 책에 나와있으며, 설명 스크린샷과 함께 자세하게 나와있다.



#마무리

코딩 책을 만들더라도 다양한 독자층이 있는데, 이 책은 무조건적으로 파이썬이나 코딩을 처음 접해보는 독자들에게 추천한다. 다시 말하지만, 여러 코딩 책을 봐왔는데 이렇게까지 자세하게 설명해야 하나..? 생각할 정도로 독자를 위한 설명이 자세하게 나와있다. 코딩에 도전해 본 이들은 printf("hello world")이 문법은 저절로 나올 것이다. 그만큼 처음에 열심히 도전하지만, 갈수록 어려워지는 내용에 포기하고 말기 때문이다. 그러나 이 책은 어려운 내용이더라도 설명을 대충 하는 것이 아닌 자세하게 나와있기 때문에 이 책과 함께라면 이번에야말로 printf 구문을 넘길 수 있을 것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