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사에서 바로 통하는 엑셀 FOR STARTERS - 왕초보가 시작하는 엑셀 입문서_모든 버전 사용 가능, 개정판
전미진 지음 / 한빛미디어 / 2022년 6월
평점 :
구판절판


자신을 잘 나타내고 자신이 가진 콘텐츠를 얼마나 잘 전달하는가는 누구나가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는 요소이다.

그런 정보를 전달하기 위한 많은 도구가 있지만, 매우 익숙하면서도 기본이 되어 가장 기초가 되는 도구 주에 하나를 손에 꼽자면 바로 파워포인트를 이용한 프레젠테이션이 되겠다.

그러나 자신이 생각하는 바를 가장 설득력 있고 직관적으로 전달하기 위해서는 해당 프로그램을 원하는 대로 활용할 수 있는 것도 중요하다.

그러한 목적에 가장 적합하게 부합되는 것이 바로 이 지침서이다.

일단 첫인상을 보면, “왕초보가 시작하는이라는 문구와 함께 책의 두께가 상당히 얇은 편이다. 두께가 얇다고 해서 내용이 부족하다는 것은 절대 아니다.

책의 구성을 살펴보면 총 4개의 챕터로 구성되어 있다. 1~3 챕터까지는 스타터를 위한 기본 사용법에 대한 세심한 지침으로 되어 있고 마지막 4 챕터에서는 응용과 활용에 대해서 구성을 하고 있다. 가장 오른쪽 부분에는 색인으로 되어 있어서 원하는 목적에 맞는 기능을 찾아서 해당 페이지를 직관적으로 찾아서 사용할 수 있도록 하였다.

PPT를 구성하는 것에 있어서 가장 중요한 것은 전달하려는 콘텐츠, 계획, 플랫폼이 얼마나 좋은 것인가가 첫 번째가 될 것이다. 그러나 이처럼 좋은 재료를 가지고 있지만 맛있게 요리할 수 있는 기본적인 스킬이 없다면, 그 요리는 누구라도 쉽사리 젓가락을 가져다 대지 않을 것이다. 좋은 재료를 가지고 맛있게 요리를 할 수 있는 레시피를 쉽고도 적은 시간을 통해서 얻을 수 있으니까 회사에서 바로 통하는 파워포인트라고 이름을 정하지 않았나 생각된다. 파워포인트를 잘 모르지만 한번 배워서 제대로 활용하고자 한다면 좋은 도움이 되는 지침서라고 생각이 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