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왔구마 고구마구마 3 : 외계 고구마 대소동 ㅣ 왔구마 고구마구마 3
조주희 지음, 쏘울크리에이티브 그림 / 킨더랜드 / 2023년 8월
평점 :
정말 세상에 많은 책이 있지만 아이의 마음을 쏙 빼앗는 책을 만나기는 쉽지 않은데 그림, 소재, 등장인물, 이야기까지 마음에 쏙 드는 새로운 이야기 책을 발견했습니다.
일단, 등장인물들이 너무 매력적입니다.


주인공 작구마를 비롯해 다양한 캐릭터의 고구마들이 등장하는데 모습과 이름이 너무 찰떡이고 재미있어서 아이들이 흥미가 생길 수 밖에 없어요. 저는 개인적으로 탔구마의 매력에 푹...
이야기의 배경이 학교라는 점, 작구마가 외동이라는 점도 아이가 공감하며 재미있게 읽고 있는 요소이기도 합니다.
이 책이 다른 책들과 다르다고 생각되는 점은 시각적으로 받아들여지는 책의 구성 부분인데요, 글밥이 적지 않음에도 컬러풀한 그림과 배경 안에 글씨가 있어서 글이 많은 것이 티가 잘 나지 않아요! 보통 그림책이라도 글이 많으면 아이가 약간 주춤하는데, 그림이 워낙 화려해서 아이가 글이 많은 것을 느낄 틈이 없습니다.
1권에서 3권으로 넘어가는 동안 책 읽기에 재미 붙이기, 스토리텔링에 관심 가지기, 서사를 이해하는 능력 기르기를 정교하게 설계해 놓은 것도 너무 좋아요. 아이가 홀린듯이 읽어나가고 있기 때문에 자연스럽게 습득할 것으로 생각됩니다.
아이가 책을 읽는 시간이 주로 자기 전, 아침 학교 독서 시간인데 아침에 학교에 가서 책을 읽고 오면 제가 그 내용을 몰라서 너무 궁금해서 따로 읽기도 했답니다. 결국 어른이 보기에도 재미있는 책이 아이에게도 재미있는 것 같아요.
처음에는 단순히 아이가 고구마를 좋아하니 재미있게 볼 수 있지 않을까 생각했는데 1권을 조금 읽자마자 너무 재미있다며 4권이 나오면 당장 사 달라고 할 정도로 반응이 상상 이상이라 너무 뿌듯합니다. 책 뒤에 시리즈는 계속 된다고 써있던데 꼭 계속 되어야 합니다...!
아이가 읽고 있는 것을 보고 주변 친구들이 너도나도 엄마한테 사 달라고 한다는 것을 보니 당분간 반에서 아이들끼리 왔구마 고구마구마로 이야기꽃을 피우지 않을까요?

*출판사로부터 책을 제공 받아 작성한 리뷰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