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초등학교 입학을 축하합니다! - 학교 ㅣ 그림책으로 만나는 통합 교과
최옥임 지음, 지우 그림 / 키즈엠 / 2014년 2월
평점 :





안녕하세요. 이쏘업쏘입니다.
우리 이쏘 이제 내일모레.. 초등학교 입학합니다~ ^^
그에 걸맞는 책, 키즈엠출판사의 초등학교 입학을 축하합니다.
마치 우리 이쏘의 입학을 축하해주는 도서같아서 마냥 반가웠던 이책~
이책은 워크북과 함께 그림책이 되어있어 그림책만 보고 끝나는게 아니라 8살 초등학교 1학년이 되어서
어떻게 준비하고 해야할지 학교생활을 알려주는 워크북덕분에 더욱 재미난 그림책이랍니다.
워크북에는 통합 교과과정에 대한 계획안도 보이구요.
일단 그림책부터 봐야죠~
이쏘는 이 그림책을 보더니 아주 흥미있어하더라구요.
정말 입학이라도 한듯한표정과 설레임이 가득한 마음으로 초등학교 입학을 축하합니다 그림책을 읽어보았답니다.
주인공인남자아이 연준이와 여자아이 소원이의 이야기로 서로 반대되는 학교에 대한 설레임을 보여주고있어요.
입학식날이라고 다 설레일줄 알았지만, 아이들의 다양한 감정을 서로 다르게 보여주고있어서 좀더 섬세하게 보여지는 그림책이라, 정말
입학을 앞둔 예비 초등1학년 아이들 모두 읽어보면 좋겠다는 생각이였어요.
입학식 전날, 설레이고 들뜬 연준이와는 달리, 초등학교 가는것이 두렵기만한 소원이의 모습을 각기 다르게 보여주고 있어서
우리아이도 연준이처럼 이랬는데.... 소원이처럼 이럴수 있을텐데.. 하는 염려도 살짝 되더라구요.
ebs에서 하는 학교가는 프로그램을 보면서도 굉장히 초등학교에대한 설레임을 가지고있던 이쏘는 이책을 정말 열심히 읽었어요.
학교에대해 궁금했던게 많았거든요.
자기소개하는부분도.. 미리 걱정을 하기도하고요~
수업시간에 서로 다른 모습을 보여주는 연준이와 소원이
알림장 적는 모습도.. 실제 학교모습처럼.. 아이들의 우왕좌왕 어수선한 분위기를 그대로 그림에서 보여지니
정말 실제 그림이 아니여도 실감나는 그림이여서 이쏘도 무척 재미있어하더라구요..
아이들 표정 하나하나 보면서, 웃고, 생김새를 보며 놀리기도하고~ ^^
연준이는 학교다녀온 후에는 집에서 알림장을 확인하고 받아쓰기 연습도하고 책가방도 직접 싸는 달라진 모습을 보여주고,
학교가 두렵기만 했던 소원이는 학교에 점차 적응을 하면서 학교에서 있었던 일을 엄마에게 쉴새없이 이야기하면서
학교에대한 적응을 완벽하 하고 있는 모습이 참 보기좋더라구요.
우리 아이도 이렇게 적응을 잘 하겠지? 하는 기대감에.. 이쏘랑함께 학교에가면 어떤것들을 하는지 이야기도 나누었답니다.
초등학교 입학전 체크해야할 체크리스트가 마지막장에 되어있어서
쉽사리 놓치기 쉬운것도 엄마가 다시한번 꼼꼼히 살펴볼 수 있는 계기가 되겠더라구요.
학부모가이드도 함께 있어 아이의 학교생활이 더욱 어렵지않고 즐거운곳임을 도와주는 안내글..
아이에게 하면 좋은말
혼자서도 잘하네/ 학교가도 잘하겠어 / 학교에서 어려운 일이 있으면 언제든지 선생님께 말해, 선생님이 널 도와주실꺼야 /
동생을 잘 돌보는걸 보니,학교에 가서도 친구와 잘 사귀겠는걸 / 열심히 하면 잘할 수 있어.
아이에게 하면 안되는말
너 그래가지고 어떻게 학교에갈래? / 학교가면 선생님 말씀 잘들어라. 안그러면 혼난다. / 너희 선생님 왜그러시니?
그것밖에 못하니? / 너 바보야?
이렇게... 하면 안되는말을 전 더 많이한 나쁜엄마였네요.. ㅠㅠ이제라도 반성하면서 주의해서 아이한테 긍정적인 말만 해줘야겠어요.
사실.. 워크북이 뭐 필요하나 했는데.. 이건 완전 필요한부분만 다 가져다놔서 입학전 아이들에게 한번씩 마음의 준비를 할 수 있게
연습해보는 경험을 갖게 하는게 좋겠더라구요.
이쏘는 이제 초등학교 입학할 준비 완료~!!
승리의 브이를 내비치며~ 자신만만해졌답니다~ㅋㅋㅋㅋ
그래서 이렇게 초등학교입학을 축하합니다. 책을 통해 준비완료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