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 제목이 "관계의 과학"이다. 통계물리학에 대한 내용들이 책에서 대부분 나온다. 물리학이 나한테 무슨 필요가 있을까?라고 생각했지만 책을 읽고 나면  우리 삶과 물리학이 밀접한 관련이 있다는 것 을 알게 되었다. 책 앞에 나오는 작가의 말 (프롤로그)보면 "지적인 쾌감은 정말 짜릿하다.몇번 경험해서 중독되고 나면,이제 여기서 벗어날 수 없게 된다."라는 말이 나오는데 이때 물리학을 어렵게 생각하고 있던 나는 경계를 풀 수 있었다. 공감되는 말이였기 때문이다. 내각 생각하고 있던 물리학은 과학,영어,수학 이런것들로만 만들어지는 줄만 알았고 관심 조차 없었는데 책을 읽으면서 나는 물리학 에 관심과 호기심이 생기게 된것 같다. 이해 안된 부분이 차근차근 이해해가며 한번 더 이 책을 보고 싶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