치유 여행 - 성경 인물과 함께 떠나는
전성수 지음 / 두란노 / 2010년 8월
평점 :
절판


성경에 보면 정말 다양한 사람들이 다양한 삶의 환경 가운데서 살아가고 있음을 보게 됩니다. 그래서 성경은 우리 인생을 가장 잘 설명해 주는 안내서와 같다고도 할 수 있습니다. 우리 인생 가운데 벌어지는 수많은 일들을 해결하기 위해서는 성경에 기록되어 있는 내용들을 통하여 우리의 삶 속에 적용해 가는 것은 매우 탁월한 방법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믿음을 가진 사람과 그렇지 못한 사람의 차이를 비교해 볼 수 있습니다. 하나님의 은혜를 누리고 있는 사람과 하나님의 심판을 당하고 있는 사람들을 비교해 볼 수 있습니다. 그런 점에서 성경을 읽고 배우는 것은 우리 삶을 윤택하게 만드는 윤활유와 같다고 하겠습니다.

 

이 책은 성경에 나오는 인물들의 삶을 통해 나타났던 여러가지 문제들을 되짚어 보면서 한 가지, 한 가지 친절하게 설명해 주었습니다. 이 책을 읽으면서 드는 생각은 우리가 흔히 믿음의 삶을 살았다고 부러워했던 인물들 역시 삶의 문제들로 인하여 고민한 흔적들도 지니고 있었구나! 하는 것입니다. 현실 가운데 나의 모습과 같이 별 것도 아닌 문제들로 인하여 어려워하고 힘들어 하고 있었구나! 생각하며 동질감을 느꼈다고나 할까요?

 

특별히 이 책의 저자인 전성수 목사님께서는 현상적인 문제들에만 관심을 두는 것이 안라 근본적인 것을 해결하려 하였던 하나님의 관점으로 접근하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구약에 등장하는 인물들과 신약에 등장하는 인물들을 적절하게 등장시킴으로 그들에게 있었던 삶의 문제들을 통해 함께 고민해 볼 수 있는 유용함이 있다고 하겠습니다.

뿐만 아니라 당장 눈으로 확인할 수 있는 것이 아님에도 최선의 방안을 제시해 주신 것입니다. 그러므로 이 책에 등장하고 있는 인물들은 저마다의 상황 앞에서 실패할 때도 있었고, 특별한 은혜를 경험할 수도 있었습니다. 중요한 것은 고난 앞에서 어떤 자세로 맞서고 있느냐 하는 것입니다. 그 안에 숨겨진 하나님의 뜻이 무엇인지를 먼저 발견하는 믿음의 선택이 필요한 것입니다.

 

이 책을 통해 다시 한 번 깨닫게 되는 것은 아무리 신실한 믿음을 가지고 있어도 고통의 상황에 놓일 수 있다는 것입니다. 그래서 어떤 사람들은 끝끝내 자신이 가지고 있었던 상처를 극복하지 못한 채 생을 마감할 수밖에 없었습니다. 또 어떤 사람은 현상적인 것보다 근본적인 것에 치료를 받기도 하였습니다. 또 어떤 사람들은 예수님을 만남으로 인해 모든 문제가 해결되는 놀라운 축복을 선물로 받을 수 있었습니다. 그러므로 우리들이 확신을 가지고 있어야 할 것은 예수님과 함께 하면 그 모든 고통이나 아픔, 시련이나 역경은 온전하게 회복되고 있다는 사실입니다.

 

이 책에 기록된 내용들을 자신의 삶 속에 완벽하게 적용하기에는 무리가 따르겠지만, 그래도 자신의 삶을 통해 나타날 수 있는 현상들에 대해서 미리 준비해 보는 좋은 기회라고 생각합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