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년 3월 마지막 책 구매

둘 다 알라딘 중고 구매.
구매하려고 하루에 알라딘 매장 두 탕 뜀.

사피엔스만 읽었는데 호모 데우스도 읽어봐야지.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4)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2023년 3월 산 책

요즘 제2의 성 읽느라 식욕이 없어…지지는 않았고 책 구매 욕구가 없어졌나 보다. 눈에 들어오는 책이 없어 식구들 책만 주문받아 구매했다. 제2의 성 빨리 읽고 쌓인 책들 읽어야 하는데, 하.. 정말 깨기 힘든 벽돌이다..

테스터. 둘째가 학교에 가져가야 한다고 해서, 마침 첫째가 선물로 받은 예스24 상품권 있어서 백만년 만에 예스에서 책 샀다. 원래 예스 구매자 였는데 알라딘 중고서점 생기면서 갈아탔으니 언제 마지막 구매지였지? 십 몇 년?? 이희영 작가 <페인트>만 읽었는데 신선한 발상이 좋았던 기억이. 요것도 읽어봐야겠다.

처음 시작하는 파이썬. 테스터만 사면 배송비가 붙어서 첫째에게 살 책 있냐고 물었더니 이 책을 사겠다고.. 이건 좀 어려울 것 같은데.. 좀더 쉬운 입문서를 찾아보라고 해도 이걸로 파이썬을 공부하겠다고.. 할말하않..은 아니고 조금 말 하다가.. 그래 니가 받은 상품권인데 사줄게. 그래서 배송비 2500원 아끼려다 소장각이 될(?) 3만원 넘는 책 구매. 그냥 조용히 내 책이나 살 걸. 표지도 넘나 싫어.. 파이썬이라는 뱀이란다..

그래도 나에게는 사은품 월간 채널예스 3월호와 흄세 시즌4 매거진이 생겼다 ㅋㅋ

인류사를 바꾼 100대 과학사건. 남편이의 주문으로 알라딘 중고로 산 책. 사진은 없네.


댓글(3) 먼댓글(0) 좋아요(3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건수하 2023-03-14 22:26   좋아요 2 | 댓글달기 | URL
제2의 성 손 놓은지 며칠 됐어요 ㅠㅠ 햇살과함께님이 이제 더 많이 읽으신듯! 오디오 매거진도 다 들었으니 다시 힘내보겠습니다 :)

햇살과함께 2023-03-14 22:37   좋아요 2 | URL
오디오 매거진 다 들으셨군요! 저는 아직 영화 부분 듣고 있네요. 제2의 성 이번주 끝내기 목표로 으르렁!!! 하고 있습니다:;;; 근데 독서괭님이랑 은오님 바쁜가봐요:;;

건수하 2023-03-15 05:59   좋아요 1 | URL
그런 거 같아요… 그래도 곧 다 다 읽었다 뿅! 하고 오실지도 ^^!
 

기록 차원에서 남긴다.


1월엔 사거나 받은 책이 10권이었는데, 2월엔 월 초에 구매한 <여성, 인종, 계급>과 <제2의 성>외에는 내가 산 책은 1권이고, 남편이 구매 요청한 책 2권이다. 총 5권.


<빨강머리 앤이 하는 말>의 속편인 이 책의 존재를 얼마 전에야 알게 되었고, 알라딘 중고서점에서 샀다. 소장용으로 구매. 앤이니깐. 이런 말랑말랑한 에세이를 좋아하지 않고, 백영옥 작가의 소설은 읽어본 적 없지만, 이 책이 실린 앤의 애니매이션 그림만으로도 충분하다.











남편이 첫째 읽으라고 주문한 책. 절대 읽지 않을 과학 고전들을 축약해서 1권으로 알려주는 책. 시리즈로 철학과 경제학도 있다.














이건 누가 읽을 책이야? 첫째? 둘째? 라고 물어보니 온 가족! 이라고 답한다. 나도 읽으라고? 응. 그래 코딩 좀 알아야지.. 나의 읽을 책 목록에 올려두겠으나 언제 읽을진..











2월엔 산 책보다 집에 있는 책 중 읽은 책이 더 많다. 1권 더.


<제2의 성>은 이제 320페이지. 오늘 1권 완료할 수 있을까??

3월의 나를 믿어봐야지.




댓글(6) 먼댓글(0) 좋아요(29)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서곡 2023-02-28 19:33   좋아요 1 | 댓글달기 | URL
오 속편이 나와 있었군요! ㅎㅎ 도서관에 보이면 어떤지 함 슥 봐야겠습니다~ ㅋㅋ 동서문화사 앤 전권 다 읽었다고 하셨죠?

햇살과함께 2023-02-28 21:28   좋아요 1 | URL
앤 그림만 봐도 힐링~ 동서문화사 세트도 알라딘 중고로 열심히 모아서 다 읽었어요^^

은오 2023-02-28 20:17   좋아요 1 | 댓글달기 | URL
헉 저포함 많은 서재분들이 햇살님을 본받아야.... 따로 산 책은 단 1권에 읽은 책이 더 많은 경지!! 😮 저도 3월의 저를 믿고 제2의성좀 미뤘는데.... 2권이 1권보다는 잘읽힐 것 같아서 조금 안심하고있어요 ㅎㅎ

햇살과함께 2023-02-28 21:33   좋아요 0 | URL
ㅋㅋㅋ 1월과 누적하면 미달입니다
이미 사서 못읽은 책이 너무 많아서.
2권 잘 읽힌다니 기대해보겠습니다^^

건수하 2023-02-28 22:18   좋아요 2 | 댓글달기 | URL
조금 사고 많이 읽으시고 정말 바람직합니다 ^^ 3월의 우리를 믿어보아요!

햇살과함께 2023-03-01 13:39   좋아요 0 | URL
3월에도 그러라리곤 보장 못합니다만 ㅎㅎ
3월에도 책 구매보다 독서에 집중하기를!
 

2023년 2월 첫 책(이자 마지막이어야 함). 이거 실화입니까.

2월 1일 도착으로 주문한 <제2의 성>과 <여성, 인종, 계급>

독서괭님의 친절한(?) 설명처럼 <제2의 성> 두께에 비해 사이즈 아담하고 엄청 가볍다 했는데,, 펼쳐보니, 악~! 글자 크기하며 자간하며 여백하며 이거 실화인가요. 한 권으로 만들기 위한 출판사의 눈물어린 노력이 보인달까. 이정도면 1000페이지가 아니라 1500페이지 분량 아닌가요. 갑자기 <여성, 인종, 계급>까지 욕심낸 거 후회된다. 책나무님처럼 주말에라도 스카에 열심히 가야하겠네요. 암튼 도전해본다요!

한편 10호 <대학>과 별책부록 <공부하는 일>은 집에 없는 사이 지난주 도착한 1월 책.

참고로, <여성, 인종, 계급>과 비교 샷입니다.


댓글(12) 먼댓글(0) 좋아요(36)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건수하 2023-02-01 21:04   좋아요 3 | 댓글달기 | URL
어우 제2의 성… 어마무시하죠? 대학 궁금했는데 읽어보진 못할 것 같고.. 햇살과함께 님께서 올려주시는 걸로 주워봐야겠습니다 ^^

제2의 성은 두 달 짜리고… 여성 인종 계급은 제2의 성 보니까 얇아 보이는데요? 허허허 🤪

햇살과함께 2023-02-02 00:00   좋아요 1 | URL
수하님 웃음이 어째 헛헛합니다 ㅎㅎ
진짜 어마무시한데요?!
대학은 제가 읽겠습니다

다락방 2023-02-01 21:49   좋아요 2 | 댓글달기 | URL
2월 짧은데 읽고자 하는 책이 어마어마합니다. 햇살과함께 님, 힘내세요!!

햇살과함께 2023-02-02 00:01   좋아요 0 | URL
정말 3일이 아쉽네요
그래도 응원에 화이팅 합니다!

singri 2023-02-01 22:39   좋아요 2 | 댓글달기 | URL
사진만 봐도 눈아프네요.

햇살과함께 2023-02-02 00:01   좋아요 0 | URL
그러게요 저의 노안이 더 심해지겠어요:;;

책읽는나무 2023-02-01 23:17   좋아요 3 | 댓글달기 | URL
책 글자 간격이 작아서...안구 운동 틈틈히 하셔야 합니다! 저 책 공ㅇㅇ님 거의 일주일만에 완독한 전설이 있었잖아요.
비결이 스카에 가져가서 읽었었대요^^
두 권의 책을 읽어내시려면?
어휴~ 다들 고생 많으시겠어요.
그래도 어쨌거나 파이팅입니다!!!!
그나저나 여행은 잘 다녀오셨나요?^^

햇살과함께 2023-02-02 00:05   좋아요 1 | URL
일주일요????
저도 첫째가 100시간 결제하고 자주 안가는 스카에 대신 가서 바짝 읽어야겠어요!!
진짜 이걸 다들 어떻게 한달만에 읽으셨대요?
대단하십니다 깐족거릴만하네요 ㅋㅋㅋ
여행은 잘 다녀왔는데, 피로는 아직 안풀리네요^^

은오 2023-02-02 00:35   좋아요 2 | 댓글달기 | URL
저는 여성인종계급은 포기했는데 햇살님은 병행하시는군요 ㅋㅋㅋㅋ 여성인종계급도 내용 만만치 않아보이더라고요. 화이팅입니다!!! 😘

햇살과함께 2023-02-02 13:04   좋아요 1 | URL
그러게나 말입니다. 제가 왜 그랬을까요...
뭘 먼저 손대야 할지 몰라 아직 손대지 않고 있습니다 ㅋㅋㅋ
은오님 같이 화이팅!!

독서괭 2023-02-02 07:57   좋아요 2 | 댓글달기 | URL
ㅋㅋㅋㅋㅋㅋ 정말 편집이 어마무시하죠?? 저는 하루 25페이지를 최소로 잡았는데 막상 읽으니 시간이 꽤 걸리더라구요. 그래도 읽히기는 잘 읽힙니다. 우리 화이팅해요^^

햇살과함께 2023-02-02 13:05   좋아요 1 | URL
저 편집이면 25페이지도 분량이 만만치 않을 것 같네요^^
잘 읽힌다니 독서괭님을 믿고(?) 가보죠!!
 

작년 9월에 사촌동생 결혼식으로 급하게 다녀온 뒤 다음에 올 때 좀 여유를 가지고 책 구경도 하고 커피 마시며 책도 읽어야지 라고 하였으나,, 이번엔 더 급하게, 차에서 기다리던 둘째의 "빨리 집에 가자" 아우성에 15분만에 책 2권과 커피 2잔과 마들렌 2개를 포장하여 슝~ 집으로 갔다. 일단 집에 들어가면 다시 나오지 않을 것 같아 포항에 진입하자 마자 서점으로 직행한 것이 패착인가. 아니다, 집에 가면 귀찮아서 다시 안 갔을 것 같다. ㅎㅎㅎ



서울에서 새벽 4시 출발하여 군위에서 놀다가 천천히 저녁 먹기 전에 집에 가려고 했으나 너무 추워서 대충 빨리 놀고 서점 들렀다가 집에 갔다.


나의 사랑 태리 언니가 나온 '리틀 포레스트' 촬영지에 가서.




'발로 차는 자판기'도 한 번 씩 차보고.




발차기 점수에 따라 간식이 다르다. 다양한 불량 간식(?)으로 나온다. 집에 가서 술안주와 아이들 간식으로 잘 먹었다.




B급 취향에서 구매한 책은 <가부장제의 창조>와 <관내분실>

<제2의 성>이 있으면 사려고 했는데, 없어서(<다락방의 미친 여자>는 있었다~) 이 책으로 구매. 이 책 언제 읽을지 알 수 없으나, 페미니즘 책 읽을수록 - 몇 권 읽지 않았으나^^ - 너무 궁금하지 않을 수 없다. 가부장제, 그 놈은 도대체 어떤 놈이길래, 몇 천 년, 몇 백 년 동안 이렇게 공고하게 유지될 수 있는가. 읽으면 속 시원하게 알 수 있을까. 물론 책을 이해해야 알겠지....
















<관내분실>은 SF 좋아하는 남편이가 결제하기 전에 급하게 고른 책. 김초엽 작가가 대상과 가작을 동시 수상한, 그 유명한 제2회 한국과학문학상 수상작품집이다. 깁초엽 작가 단편 2편은 <우빛속> 단편집으로 이미 읽었으나, 다시 읽어보야야겠군. 내가 유일하게 읽을 수 있는 SF 작가라고나 할까.

















<세월>과 <H마트에서 울다>는 동생이 가져다준 책. 동생이 올 봄 이사 준비로 읽은 책은 바로 바로 처분 중이라. <아버지의 해방일지>랑 해서 3권 가져왔는데, <아버지의 해방일지>는 조카가 가져갔다. <세월>은 세월아 네월아 하며 읽었다는데 지루한가. 아니 에르노 읽은 2권(<사건>, <남자의 자리>)은 얅은 책이라 읽을 만 했는데, 이 책은 생각보단 두껍네. <H마트에서 울다>는 소설인 줄 알았는데 에세이였구나.


















이렇게 설 연휴에 가족과 함께 하느라 책은 거의 읽지 못하고 책 부자만 되었다는.



댓글(6) 먼댓글(0) 좋아요(36)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scott 2023-01-26 17:43   좋아요 1 | 댓글달기 | URL
햇살님의 b급 취향 넘 좋습니다 😆

햇살과함께 2023-01-27 12:28   좋아요 1 | URL
제 취향은 항상 B급 ㅎㅎ

바람돌이 2023-01-26 18:54   좋아요 1 | 댓글달기 | URL
ㅎㅎㅎ 옥수수 브이콘 제가 좋아하는 간식입니당.... 저거 완전 달달고소... ^^ 이빨은 좀 아파요.
이런 글 볼때마다 저긴 어딜까 막 가보고 싶어요. 포항의 서점 B급취향 기억할게요. 다음에 가봐야지.... 또 이 글 보니까 막 아니 에르노 책 가진게 3권인데 그것부터 빨리 읽어야 하는데 막 이러게 되네요. ^^

햇살과함께 2023-01-27 12:30   좋아요 1 | URL
브이콘, 저는 콘칩인 줄 알았는데 엄청 딱딱하더라고요. 바람돌이님 가신 이터널 저니에 비하면 B급 ㅎㅎ

책읽는나무 2023-01-26 20:30   좋아요 1 | 댓글달기 | URL
리틀 포레스트 촬영지가 저기였어요?
포항인가요? 오호~
발로 차는 자판기!!ㅋㅋㅋ
자야 넘 오랜만~ㅋㅋㅋ
책들도 좋네요.
네 권 중 두 권은 읽었네요ㅋㅋ
H마트는 사려고 벼르기만~^^

햇살과함께 2023-01-27 12:31   좋아요 0 | URL
군위에요~ 대구 위에.
자야 라는 과자를 아세요?
전 첨 본 것 같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