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디지털 시대의 종횡무진 재테크
오정선 지음 / 시대의창 / 2001년 1월
평점 :
구판절판
이 책은 외환은행의 오정선 대리가 쓴 책이다. 물론 개인적으로 저자와 나는 아무런 친분 관계도 없다. 인터넷 중앙일보 경제면에 보면 재테크 상담이란 코너가 있다. 이 코너를 오정선 대리가 맡고 있다. 거기 올라온 상담 건수만 해도 수천 편이나 되는데 거기에 하나도 빠뜨리지 않고 일일이 성실하게 답하고 있다. 내가 보기에도 사람들의 두터운 신뢰를 얻고 있는 듯하다. (백문이 불여일견이라고...생각있으신 분은 그 사이트에 한 번 가서 재테크 상담 받아보시길 권한다)
재테크에 대해서 이미 상당한 지식을 갖고 계신 분이나 이재에 밝으신 분, 숫자에 강하신 분은 굳이 이 책을 안 읽으셔도 될 것 같다는 생각이 든다. 왜냐하면 이 책은 완전히 재테크에 대해서 까막눈인 사람들...왕초짜인 사람들을 위한 입문서 형식을 취하고 있기 때문이다. 어렵고 딱딱하게만 생각하고 있는 재테크에 대해서 쉽게 흥미 유발을 일으킬 수 있도록 저자는 글을 쓰는데 세심한 배려를 하였다. 내가 읽어 본 느낌으로도 이 책은 상당히 재미있다.
이 책의 최대의 강점이라고 한다면 저축에 대해서 필요성을 못느끼는 사람들로 하여금 저축과 투자의 필요성을 깨닫게 해 준다는 점이라고 개인적으로 생각한다. 한 번 읽어봐도 후회는 안 할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