흔한남매 별난 세계 여행 1 - 세계 유명 박물관 흔한남매 별난 세계 여행 1
정주연 그림, 박시연 글, 흔한컴퍼니 감수, 흔한남매 원작 / 미래엔아이세움 / 2023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오매불망 재미난 책이 오기만을 기다리는 나자매님들~ 이번엔 우리집에서 제일 인기 많은 #흔한남매시리즈 가 도착했다. 주제는 #어린이세계사 책~ 이번에 도착한 #흔한남매별난세계사여행 은 인문학 소양을 키울 수 있는 도서로 흥미진진한 이야기와 재미난 캐릭터, 그리고 유익한 학습 이 삼박자를 고루 갖춘 책이다. 특히 세계 곳곳의 여행지를 탐험하고 싶어하는 우리 봄이에게 딱 맞는 책!


이제 아이들이 크니 올해 안으로 다른나라 여행을 좀 가보려 한다. 개인적으론 초 1, 3학년 지금이 딱 여행하기 좋은 시기인 것 같다. 앞으로 여행할 세계 곳곳의 역사와 문화, 예술과 지리등 재미난 인문학 교양서로 더할나위없다. 아이들이 좋아하는 캐릭터인 흔한남매라 가능한 일인듯! ㅎㅎ각 여행지에 관한 해당 나라의 역사와 전통, 음식, 문화 등을 쉽게 풀어 초등학교 저학년부터 읽을 수 있는 인문 교양서로 추천한다.


세계곳곳을 여행하는 TV채널을 제일 좋아하는 봄이에게 이 책은 흥미 그 자체였다. 게다가 유명 유튜버 흔한남매가 나온다니, 이건 뭐 무조건 봐야지! 흔한남매 별난세계여행 1권은 '세계유명박물관' 편으로 꾸려져 있는데 각 여행지에 관한 여러가지 정보들이 담겨져 있다.


이번 별난세계여행으로 떠난 곳은 바로 세계 유명 박물관으로 박물관은 인류의 문화유산을 수집, 전시, 보존하는 곳이다. 우리 나자매님들도 다른 지역 여행가면 꼭 그 지역의 국립박물관을 들러 보는게 취미인데 세계의 박물관은 어떻게 생겼을지 궁금증을 자아낸다.

세계 3대 박물관으로 손꼽히는 프랑스 루브르박물관과 세계 최초의 국립 박물관인 영국 박물관 그리고 아시아를 대표하는 대만 고궁 박물관 을 차례로 탐방하는 이야기다.


제일 먼저 가볼 루브르박물관은 프랑스에 있다. 프랑스의 기본적인 정보부터 시작해서~유명 문화유적지에 대해 정보를 알차게 실어놓았다. 나중에 프랑스 여행가게 되면 다 들러봐야할 곳!


그 사이 뮤지엄미션 스테이지에서는 루브르 박물관 비밀번호 맞추기 퀴즈가 준비되어 있었다. 뭔가 패턴을 맞추는 게임같은데.. 흥미진진~그 밖에도 꼬불꼬불 미로찾기, 미술관 도난사건 파헤치기 등 재미난 이야기들이 많았다.


우리 봄이 너무 신나게 보는 중 ㅎㅎ요즘은 책 읽어주는 것도 좋아하지만 본인이 읽는걸 더 좋아하는것 같아 조금은 아쉽다. 이제 읽기독립이 서서히 되가는 중이라 혼자서 읽는 걸 좋아하는 가운데~특히 흔한남매 만화라면 없어서 못읽지! ㅎㅎ넘나 재미난 구성에 아이도 좋아하는 어린이세계사 책으로 추천!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