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불 위의 여자 - 찬란한 갱년기, 몸과 호르몬에 관한 모든 것
실라 드 리즈 지음, 문항심 옮김, 이은실 감수 / 은행나무 / 2021년 8월
평점 :
사람은 누구나 시간이 흘러 변화를 맞게 된다.
여성이라면 누구나 맞게 되는 갱년기 증상.
좀 더 하고 덜 하고의 차이는 있겠지만 이 갱년기는 분명 찾아온다.
이렇게 이 세상 모든 여성들이 이시기를 맞이하고 있지만
어째서 갱년기 라는 것에 대한 인식과 논란들에 대한 이렇다할 정보는 없는 것일까.
'그냥 그런 시기라더라.'
'겪다가 좀 지나면 지나가더라.'
'괜찮아지겠지.' 라는 말 외에는 뭐 어떠한, 그렇다할 맞아 떨어지는 정보가 많지 않다.
그리고 여전히 많은 여성들이 갱년기 고민에 대해 솔직하게 이야기하지 못한다.
갱년기 식품 광고에서 보면 식품만 먹으면 해결될듯한 고민이지만 어디 그게 그렇던가.
그 고민을 가지고 삶에 대한 의욕도 상실하게 되니 큰일이 아닐 수 없다.
'불 위의 여자' 이 책은 '준비된 갱년기' 라는 말을 하며 고통스러운 갱년기 증상을 날려버리는 아주 유쾌한 건강 상담 책 이다.
우리는 갱년기에 관해 오해 하는 부분이 많다.
갱년기는 폐경을 맞은 후에 시작된다라던가, 호르몬 요법을 받으면 유방암에 걸릴 확률이 커진다, 또 건강보조식품이나 한약으로 갱년기 대처가 가능하다 라는것 그리고 열감 같은 갱년기 증상이 사라지면 몸이 정상 패턴을 찾은것 이라는 등등의 오해들을 하는데 이 책에서 이러한 오해와 갱년기의 모든 궁금증에 대한 해답을 찾을 수 있다.
이 갱년기 야 말로
어떠한 신분이나 어떠한 위치에 관계없이 찾아와 여성중 누구도 피해갈 수 없는것 아닐까.
그렇다면 우리는 적어도 이에 대해 정확한 사실 정도는 인지 하여야 건강한 인생을 살아갈 수 있을것이다.
식습관과 운동, 대체요법 같은 방법 뿐만아니라 여성의 몸에 관한 모든 것이 담아져 있는 이 책을 한번쯤 읽어보면 도움이 많이 될것 같다.
아.
열감, 관절통, 불면증, 감정기복을 이기고 찬란한 더욱 빛나는 우리 여성들이 되기를!
"타버리지 말고 타오를 것.
준비된 당신에게 갱년기는 인생의 한여름 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