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 위의 여자 - 찬란한 갱년기, 몸과 호르몬에 관한 모든 것
실라 드 리즈 지음, 문항심 옮김, 이은실 감수 / 은행나무 / 2021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사람은 누구나 시간이 흘러 변화를 맞게 된다.
여성이라면 누구나 맞게 되는 갱년기 증상.
좀 더 하고 덜 하고의 차이는 있겠지만 이 갱년기는 분명 찾아온다.
이렇게 이 세상 모든 여성들이 이시기를 맞이하고 있지만
어째서 갱년기 라는 것에 대한 인식과 논란들에 대한 이렇다할 정보는 없는 것일까.
'그냥 그런 시기라더라.'
'겪다가 좀 지나면 지나가더라.'
'괜찮아지겠지.' 라는 말 외에는 뭐 어떠한, 그렇다할 맞아 떨어지는 정보가 많지 않다.
그리고 여전히 많은 여성들이 갱년기 고민에 대해 솔직하게 이야기하지 못한다.
갱년기 식품 광고에서 보면 식품만 먹으면 해결될듯한 고민이지만 어디 그게 그렇던가.
그 고민을 가지고 삶에 대한 의욕도 상실하게 되니 큰일이 아닐 수 없다.

'불 위의 여자' 이 책은 '준비된 갱년기' 라는 말을 하며 고통스러운 갱년기 증상을 날려버리는 아주 유쾌한 건강 상담 책 이다.

우리는 갱년기에 관해 오해 하는 부분이 많다.
갱년기는 폐경을 맞은 후에 시작된다라던가, 호르몬 요법을 받으면 유방암에 걸릴 확률이 커진다, 또 건강보조식품이나 한약으로 갱년기 대처가 가능하다 라는것 그리고 열감 같은 갱년기 증상이 사라지면 몸이 정상 패턴을 찾은것 이라는 등등의 오해들을 하는데 이 책에서 이러한 오해와 갱년기의 모든 궁금증에 대한 해답을 찾을 수 있다.

이 갱년기 야 말로
어떠한 신분이나 어떠한 위치에 관계없이 찾아와 여성중 누구도 피해갈 수 없는것 아닐까.
그렇다면 우리는 적어도 이에 대해 정확한 사실 정도는 인지 하여야 건강한 인생을 살아갈 수 있을것이다.

식습관과 운동, 대체요법 같은 방법 뿐만아니라 여성의 몸에 관한 모든 것이 담아져 있는 이 책을 한번쯤 읽어보면 도움이 많이 될것 같다.

아.
열감, 관절통, 불면증, 감정기복을 이기고 찬란한 더욱 빛나는 우리 여성들이 되기를!

"타버리지 말고 타오를 것.
준비된 당신에게 갱년기는 인생의 한여름 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