너의 초록으로, 다시 - 나태주 한서형 향기시집
나태주 지음, 한서형 향 / 더블북 / 2022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향기 시집이란 매력을 처음 느껴본다. 책을 처음 매만지며 자연 본연의 향을 비롯해 종이 향 자체가 방 안 전체를 감싸는 것 같았다. 시 향기를 느끼기 전부터 두 작가분들의 노고에 매혹되는 느낌이었다. 향기와 초록색 표지 디자인이 매우 어울린다. 시각적 청량감마저 느끼는 첫인상이 페이지마다, 마다를 소리 없이 천천히 넘기게 한다. 향기 시집이란 걸 처음 앞에 놓고 또 다른 독서의 매력에 흠뻑 젖는 여름. 더운 게 더운 것이 아니고 짜증이 짜증이 아닌 힐링으로 녹아내린다. 시인 나태주의 글은 독자 대부분이 사랑한다고 해도 과언이 아닐 것이다. 어떻게 이 책을 읽고 느끼느냐가 향기 시집 '너의 초록으로, 다시'를 내 것으로 만드는 관건이 아닌가도 싶다. 아니면 그냥 자연스럽게 책의 내음을 느끼며 물 흐르듯 읽어 나가고 흡수시키길 추천한다. 책이란 각자의 그릇, 각자의 인생이 될 수 있기 때문이다.

덧붙이자면 향기 작가 한서형님이 전하듯 "이 시집을 읽고 스르르 잠들기를 바라는 것" 도 이 시집을 느끼는 방법이 될 것이다.



향기로

향기는

자랑하지 않는다

향기는

고집부리지 않는다

다만 하나가 되어

서로를 사랑할 뿐이다

당신, 나의 향기가 되어주십시오

향기로 시작된 글의 시작은 이 책을 덮는 그 순간까지 독자들이 향기 가득한 정서로 물들게 한다.

이미 익숙한 나태주 시인의 작품들이지만 향기 작가 한서형님의 푸른 자연향이 시 읽기에 더욱 몰입되는 분위기를 자아내기 때문이다.

할 수만 있다면

10년 뒤 너 자신의 모습을

가슴에 품고 살아라

그러다 보면 어느 사이엔가

10년 뒤에 네가 되고 싶은

너 자신이 될 것이다.

-누군가의 인생 중

나는 나 아닌 타인의 인생이 아닌 나를 바라보며 사는 것임을 깨닫게 한다. 간혹 우린 5년 뒤, 10년 뒤의 내 모습을 꿈꾼다. 사실 하루, 하루를 살아가는데 의미를 두는 나로선 이 시에 더 눈이 간다. 그래 좀 더 장기적인 나의 미래를 꿈꾸자. 자연향의 바람을 타고 나의 또 다른 10년을 설계해 보자. 시는 영감을 비롯해 이처럼 각성의 순간도 제공한다. 특히 나태주 시인의 작품은 자연, 사랑, 이웃, 희망, 소소한 행복을 포함해 전 우주적 관심사, 우리 인간 개개인의 미래 또한 시로 표현해 주는 익숙함을 선물한다. 그런 이유에서 좀 더 가깝고 친근한 시인, 이웃집 이야기꾼 할아버지 같은 느낌도 들어 더 사랑받고 있는 것은 아닐까? 향기 한 모금 마시며 천천히 이 시집 《너의 초록으로, 다시》를 향유하길 희망한다.



*출판사 지원으로 개인적 생각을 정리함




초록이 무성한 마장 호수에서. 2022.08.04



댓글(0) 먼댓글(0) 좋아요(6)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