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가 유난히 좋아지는 어떤 날이 있다
김리하 지음 / SISO / 2021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저는 책을 꽤 빨리 읽는 편입니다만,

이 책을 읽는 데는 오랜 시간이 걸렸어요.

내가 겪었던 것과 비슷한 시간을 보낸

하지만 다른 시선으로 그 시간을 지나온

작가님의 이야기를 여러 번 곱씹어 읽었거든요.

왜인지 읽고 있자면 자꾸만 기분이 좋아져서

천천히 읽기까지 했답니다.




저 또한 더디게 제가 할 수 있는 일들을 하고 있어요.

아직 아이가 어리고, 만약의 사건이 벌어진다면

단 10분도 아이를 맡겨놓을 곳이 없기 때문에

큰일은 벌이지는 못하지만,

작가님의 말처럼 차근차근 발걸음을 옮기다 보면,

언젠가는 제가 원하는 곳에 닿을 수 있겠죠.



아이를 낳은 후 에세이와 시집을 좋아하게 됐어요.

(가장 많이 읽은 건 육아서와 살림 관련 실용서적이었지만요.)

소설을 읽다가 중간에 끊는 걸 싫어하는 편이라

보통 책을 잡으면 앉은 자리에서 다 읽어야

만족하는 편이거든요.

그런데 아이가 있으면

2~3시간 내리 책만 읽고 있을 시간이 없죠.

하지만 에세이와 시집은 5분, 10분만 있어도 읽은 수 있고, 책을 내려놓고 아이와 이야기를 하면서도

마음속으로 곱씹을 수 있으니까요.

아이가 노는 동안 저는 책을 읽었다는 뜻입니다.

작년까지만 해도 놀이터에서 혼자 놀라고 하고

다른 짓을 하는 건 상상도 못했는데,

참 행복하네요.



이 부분은 소비에 관한 부분이네요.

저 또한 문구덕후인지라 실실 웃으면서 봤습니다.

책을 읽으면서 공감이 가는 장면이 참 많았어요.

그러면서도 작가님의 됨됨이에 놀랐습니다.

세상을 조금 더 낙관적으로 봐야겠다는 생각을 했어요.



놓치기 싫은 문장이 많은 책들은

독서 노트에 옮겨 적고 싶어집니다.

걸으면서 책 읽는 걸 좋아하는 편이라

제가 좋아하는 권신아 작가님의 일러스트 책갈피에

인덱스를 가득 붙여놓고 마음에 드는 문구에

표시를 했습니다.

집에 돌아와서 독서 노트에

마음에 드는 문구들을 옮겨 적었어요.




이 책을 읽는 동안 나는 나 자신을

더 좋아하게 된 것 같아요.

지금 잘 하고 있다고,

더 잘 할 수 있을 거라고 위로받은 기분이었습니다.


* 이 글은 컬처블룸에서 책을 제공받아 작성한 서평이에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