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래봤자 개구리
장현정 지음 / 모래알(키다리) / 2020년 1월
평점 :
구판절판





그래봤자 개구리


장현정 글, 그림


모래알



오호~~

개구리와 개구리알이 숨어 있는 표지그림입니다.

가만히 들여다보니 푸른색 개구리알이 하나 보이네요~~

보이세요?








수 많은 개구리 알 중의 하나!!

여기는 어디일까?

어디로 가야하는 것일까?

그냥 기다리기만 하는 되는 걸까?

어떤 일이 펼쳐질까?



개구리알은 두려움 속에 있어요.

내가 누구인지, 여기는 어디인지, 무엇을 해야하는지...

무수한 개구리알들 중의 하나로 태어나 그저 흘러가고 있어요.

세상 속으로 던져진 생명 하나는 연약하기만 해요.




어느 새 개구리가 되어 날아오르는 파랑이!!

파랑이는 친구들과 함께 외쳐요. "나는 개구리"

개굴 개굴 각자의 목소리로 신나게 우는 개구리들입니다.





개구리가 되어 만난 세상도 알 수 없는 위험이 기다리고 있어요.

천적에 의해 파랑이의 친구들이 하나 둘 희생됐어요.

"그래봤자 개구리

아무 대항도 하지 못하는 작고 여린 존재 개구리...

파랑이는 점점 작아져요. 

몸도 마음도 작아져 움츠러들었어요.




우리 파랑이는 그저 주저앉아 죽음이 오기를 기다리고 있지 않았어요.

온몸으로 세상을 향해 외쳐요!!

"그래! 나 개구리다!"

파랑이의 외침에 친구들도 함께 소리칩니다. 

개굴 개굴 개굴 개굴!!

함께해서 더욱 커진 울음은 용기가 됩니다.



작고 미약하지만 나도 생명입니다.

세상에 태어난 이유가 있는 소중한 생명이지요.

호기롭게 한 번 크게 외치고 나의 길을 찾아나섭니다.

그래, 나는 나다!!





또 고민이 되는 날들이 있을 겁니다.

지금 걸어가고 있는 이 길이 나의 방향이 맞는지... 

멈춰서 생각해야 할 때 꼭 한 번 더 펼치고 싶은 그림책입니다.


 


싸인펜으로 점을 찍어 개구리알을 표현해보았어요.

물을 한 방울씩 떨어뜨려 번지는 것을 보고 있으니 점점 파랑이들이 하나 둘 생겨났어요. 그림책 속에는 파랑이가 단 한 마리뿐이었지만 딸아이와 함께 만든 개구리알에는 파랑이들이 많아요.


모두가 주인공이 되고 각자가 "그래! 나 개구리다!"를 외치는 개구리가 될 거예요.

엄마인 저도 우리의 아이들도 "나는 나다!" 용기있게 외치고 멋지게 날아오르는 각자가 되었으면 좋겠어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