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장 쉬운 독학 프랑스어 첫걸음 (본책 + 단어장 + MP3 음원 다운로드) 가장 쉬운 독학 시리즈
주장수 지음 / 동양북스(동양문고) / 2018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프랑스 입문서의 입문서인 프랑스어 첫걸음은

워크북 + 핸드북 +  mp3 CD + 동영상강의 + 팟캐스트 + 앱다운

이렇게 6가지 별책부록으로 같이 공부할수있어요.


 

바로 맨 앞에있는 [핸드북]은 간단히 쓰는

인사말/나라/직업/시간등을 가지고 다니며 볼수있는 책이에요

씨디를 이용하여 페이지마다 발음등을 바로바로 들어볼수도있고요.

총 20단원으로 되어있는 프랑스어

신분,자기소개,취향,도시,주문하기,장소등으로

꼭 알아야 할 기본 프랑스어를 알수있게 구성해놓았어요.


 

이 책의 구성과 학습법도 살펴볼수있었어요.

먼저준비과정을 통해 알파벳,발음등을 배우고

문법 콕콕을 통해 핵심문법을 문장형태로 활용표현을 배울수있어요

패턴톡톡을 통해서는 배운문장의 단어를 바꿔가며

패턴학습을 원어민 발음을 들으며 반복할수있어요.

문제척척부분으로 마무리하며

다양한 유형의 연습문제로 프랑스어에 익숙해질수있도록 하네요

 

학습플랜을 통해 30일만에 모든과정을

공부할수있는 플랜을 계획하여 공부할수도 있답니다.

​1단원인 준비과정은 총 4단계로

[알파벳]-[발음규칙]-[따라하기]-[인사말] 순서대로

공부할수있어요.


발음은 영어랑 차이가 있어서 발음규칙에 대해서 자세히

설명해주었네요


[F] 영어의 에프와 같지만 절대로 두 입술이 닿으면서 발음이 되면 안되네요

[G]쥬에를 빨리 발음하는것과 비슷하다고 하네요

[K]는 꺄 발음이라고 하고요

[R]발음이 가장어려운 발음이라고 해요 가래침을 뱉을때 내는 소리같기도 하고

씨디를 들으며 정확히 연습해야한다고 해요

<주의해야할 발음>에는

S가 모음사이에 있을땐 Z발음이 나고요

T가 S발음이 나서 "씨옹"이라고 읽는다고해요 (action-악씨옹)

ph는 f와 같고

프랑스어에서는 ㅎ발음이없어서 h발음을 하지않는다고 해요

 

2단원에서는 신분에 관한 내용으로 진행되고요

동사와 국적,직업에 대해서 공부할수있어요


<나는~ 사람이야> 라는 표현​을 하려면 동사부터 알아야 한다고 하네요 ~이다

Je suis(쥬 쑤이~) 나는 ~이다

Elle est(엘 레~) 그녀는 ~이다

등등 1인칭, 2인칭,3인칭으로 구별하는법부터 배울수있어요.


한글,프랑스어 번갈아 써보고 들어볼수있는 구조로 진행되어

반복학습이 확실하네요

 

문제척척 부분에서는 단원에서 배웠던 내용을

연습하고 마무리하는 부분으로

쓰기연습과 단어완성부분으로 진핸되고있어요.

중간중간 이해하기 어려운 부분은 그림을 통해서

바로바로 이해할수있게 되어있어서

아이와 함께 프랑스어를 공부하고자 한다고 해도

쉽게 공부할수있을거같아요.

 

중간중간 나오는 <프랑스 문화 엿보기>코너에서는 프랑스도시소개

문화와 역사등 다양하고 흥미로운 이야기를 읽어볼수있어요.

​여행을 계획한다면 맛난 요리코스도 소개해주니

꼭 읽어보고 가면 좋을거같아요.

 

마지막에 있는 워크북은 단원별로 문제척척이후 좀더

완벽하게 마무리할수있는 책으로 워크북까지 해서 마무리하면

프랑스어 처음 공부하는 사람들이라면

쉽게 첫걸음을 뗄수있을거 같아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