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리에이티브 지니어스 - 남과 다른 생각을 인큐베이팅하는
피터 피스크 지음, 김혜영 옮김 / 빅북 / 2019년 7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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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늘은 크리에이티브 지니어스 라는 마케팅 신간을 들고 왔습니다.

전 트렌드 관련된 기사를 매일 읽고 매달 ㅠ 크리에이티브와 아이디어 내는 것 때문에 골머리를 앓는 마케팅 종사하는 직딩입니다.

그래서인지, 김난도씨가 매년 출간하시는 "트렌드코아"처럼 제가 인사이트를 찾을 수 있는 책에 대해서 꾸준히 찾고 읽는 편입니다.

하 이게 바로 직업병이라고,

퇴근하면 놓을 수도 있을 법도 하다만

워낙 요즘 크리에이티브가 고갈되어있다보니 도움이 될까 하는 책을 찾다가 저에게 단비처럼 내려온 이 책은

창의적으로 생각하는 법과

오늘날 경쟁이 치열한 이 아이디어 전쟁사회에서

‘크리에이티브 씽킹’을 기반으로 게임체인저가 혁신적인 아이디어를 무기로 ‘무에서 유’를 일구어낸 세계적인 기업 사례등을 바탕으로 좋은 인사이트를 지공해주는 책입니다.

특히나,

아이디어의 착상에서부터 신제품의 개발하기까지의 전단계를 구체적이고 실전적으로 보여주는 책인데요.

아이디에이션 단계부터 실질적인 제품의 출시까지 단위 영역의 세부적인 전략과 리더의 임무와 역할까지도 파악할 수 있는 기회를 보여주는 "경영자들을 위한 책" 같았습니다.

무에서 유를 쉽게 창출해낼 수 있었다면 저 또한 ㅠ월급쟁이가 아닌 사업자로서 입지를 다질수도 있었겠죠?

저는 특히 책 내용중에서

아래 글귀가 제일 와닿았습니다.

저는 그래도 일하면서 비교적으로 원인에 대해 파악하려고 노력하는 사람이여서 어느정도는 만족스러웠습니다

미래와 관련해서는

일이 생기도록 두는 사람

일을 직접 이루는 사람

무슨 일이 일어났는지 궁금해 하는 사람

마케팅 종사자분들이거나

제품개발 관련된 분들이 읽으시면

좋은 책 같습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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