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에게 ‘좋은 아빠’를 선물하는 하루 15분 아빠놀이터 - 3~10세 아이와 함께 즐기는 ‘아빠놀이 육아!’
유종선 지음 / 스마트비즈니스 / 2018년 9월
평점 :
품절


 

아이에게 좋은 아빠를 선물하는 하루 15분 아빠놀이터 책입니다.

모두들 좋은 아빠가 되고 싶어 하죠

하지만 엄마 없이 둘만 있는 상황일때 아이와 어떻게 놀아줄지 모르는 아빠들이 매우 많다고 합니다.


엄마가 아이좀 봐줘~하고 외출을 나갔을 경우

아빠는 아이를 봐줍니다. 하지만 그저 바라만 봅니다. 봐달라고 해서 진짜 보기만 하면 안되겠죠

함께 즐겁게 놀아주어야 합니다 

이런 아빠들을 위한 책입니다.^^

 

대부분 가정에서는 잠이 올 때는 엄마를 찾지만 놀고 싶을 때는 아빠에게 달려갑니다.

아빠가 적극적으로 육아에 참여해야 아이의 사회성이 좋아진다고 하죠. 아이는 강인함, 자신감, 책임감을 아빠에게 배우게 됩니다.


아이의 정서, 두뇌, 사회성을 위해 가장 중요한 것은 바로 아빠와의 놀이 라는 것을 명심해야 합니다.

아이와 놀기만 한다고 아내가 싫어한다구요?

전혀 아닙니다.

남편에게 가장 바라는 육아 1위는 바로 놀이라고 합니다.

좋은 남편의 조건으로 꼽힌 1위도 아이와 잘 놀아주는 남편 입니다.

 

 

아이가 글자에 관심을 가지기 시작할 때부터 글자 교육을 시작하면 됩니다.

글자 교육을 시작하는 시기보다 중요한 것은 바로 책을 읽어주는 습관인데요


아빠와의 언어놀이 릴레이 이야기 추천합니다.

아빠와 번갈아가면서 이야기를 지어내는 것이지요

창의력, 언어표현력이 쑥쑥 자라나는 우리 아이들을 볼 수 있을 것입니다.

물론 엄마와 해도 상관없지요

우리 아이들을 사랑하고 같이 놀아주고 싶어하는 누구나 가능한 놀이입니다.


 

 

집에서만 놀아야 하는것은 절대 아니죠

마트에서 즐길 수 있는 놀이들도 소개되어 있어서 가져와봤습니다.

마트 안에는 아이가 배울 것 천지입니다. 사방에 분류 체계와 사물의 명칭이 다 들어가 있죠

이름 알려주기, 묘사하기, 비교하기, 설명하기, 지시하기를 사용하면 아이의 머릿속에 엄청난 양의 단어와 구를 넣어줄 수 있다고 합니다.


내가 보고있는 것은? 놀이를 하면서 서로에게 문제내기를 해보면 좋을 것 같습니다.

아빠 한번, 아이한번 번갈아가면서 놀이하는것은 어떨까요?


여러분은 화장실에서 무엇을 하시나요?

화장실은 씻고 용변을 보는 곳이지요

하지만 집안에서 가장 즐거운 놀이터가 될 수 있습니다.

지저분해도 괜찮은 최고의 장소가 바로 화장실이지요. 욕실에서는 물감을 사정없이 뿌리고 놀아도 물로 싹 씻으면 깨끗해지니 최고의 물감 활용장소입니다.


온몸으로 경험한 정보는 24시간 후에 75%의 기억률을 보인다고 합니다.

시청각 자료보다 직접 경험하는 것이 4배에 가까운 효과가 있습니다. 아이에게 오감을 통해서 경험할 수 있는 기회를 주세요

 

전 세계 인구의 0.25%에 불과한 유대인이 노벨상 수상자의 30%를 차지하는 것은 누구나 알고 있는 사실입니다.

극소수 민족이 이토록 두각을 나타낼 수 있는 비결은 바로 아빠의 역할입니다. 

유대인 아빠들은 아이가 어릴 때 끊임없이 대화하고 놀아주며 청소년기에는 토론으로 발전시킵니다. 

특별한 대화법 하브루타를 통해서 유대인들은 토론과 논쟁을 즐기게됩니다.

우리가 하브루타를 실천하려면 일상속에서 가르치고 싶은 내용에 대해서 대화를 하면 됩니다.

부모의 생각을 주입하기 위해 하는 대화가 아니라 아이에게 자기 생각을 표현할 기회를 주는 대화입니다.


자녀들은 항상 아빠와의 시간을 갈망합니다. 

아빠들은 아이를 위해 현재에 투자하는 것이 미래를 위한 것이라는 것을 명심해야 할 것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