감정 연습 - 감정을 이용해 원하는 삶으로 옮겨가는 22가지 방법
제리 힉스 & 에스더 힉스 지음, 박행국.조한근 옮김 / 나비랑북스 / 2015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 감정연습을 선택한 이유

 

나는 요즘 나의 감정상태와 생각에 관심이 많다. 예를들어, "왠지 나 혼자 된것 같아. 쓸쓸하다." 이런 거라면 예전에는 이 생각을 하고 그냥 쓸쓸함에 젖어있었다. 하지만 요즘은 이 상황을 객관적으로 보려고 많이 노력하는편이다. ‘어라, 내가 혼자된것같다고 생각하면서, 쓸쓸해하고있네.’ 마치 제 3자의 시각에서 보는것처럼. 그렇게 하면 그 생각에 푹 젖어있지 않고 왜 쓸쓸함을 느끼는지 봐줄 수 있고, 그 좋지않은 마음감정에서 벗어나기가 한결 쉬웠다. 사실 이렇게 할 수 있는것도 이전에 읽었던 책, 바로 감정연습의 작가분, 에스더와 제리힉스씨가 쓴 머니룰과 볼텍스의 힘이 크다. 이 작가분의 책을 보면서 감정을 매우 중요시하게 생각하고, 그게 인생에 있어서 나침반이 된다는 사실을 알게되었다.


나는 평소에 참 많은 감정을 억제하며 살아왔던것 같다. 늘 방황하고 있고. 최근에는 바다위에서 목적지 없이 표류하는 배처럼 길을 잃은 느낌이었는데, 에스더와 제리힉스씨의 감정연습을 읽으면 좀 더 구체적으로 내 감정을 읽어서 원하는 목적지로 제대로 항해를 할 수 있을것 같아서 이 책을 읽게 되었다.

 

 

| 이책을 만난 느낌

 

무엇보다 먼저, 감정연습이라는 제목이 요즘 사람들의 구미에 맞게 지어졌다는 생각이 들었다. 나는 처음에 에스더와 제리힉스씨의 책이 아닌 줄 알았다. 그도 그럴것이 이전에 나온 작가님의 책은 끌어당김의 법칙 이라던가, 머니룰, 볼텍스, 유쾌한 창조자 - 이런 느낌이었던 것이다. 뭐랄까 시크릿에 관련된 부분이다 라는 느낌이 바로 왔던 제목이라면, 이번에는 "감정연습" 이라는 제목으로 요즘 많은 사람들이 즐겨보는 마음, 심리, 힐링에 관련된 내용일것 같은 느낌이 들게 한다. 만일 다독거리는 말을 듣고 싶었다면 조금 색다른 전개에 살짝 당황할 수도 있을것 같지만, 아마 읽다보면 일반 힐링 책 보다 훨씬 더 강력한 힘을 주는 책이라는 것을 알 수 있을 것이다. 표지도 여태나온 책들보다 훨씬 소녀감성(?) 을 자극한다.

 

 

| 책의 구성과 실천

 

다양한 감정종류에 따라 구체적으로 연습할 수 있는 방법이 단락단락 나와있다. 총 22단계의 감정상태에 맞추어 22가지의 연습을 할 수 있는 지침이나온다. 여태껏 작가분의 책들이 이론에 가까웠다면 이 책은 생활속에서 따라해보며 실천할 수 있고, 내가 필요한 부분부터 골라서 해 볼 수 있는 장점이 있어서 부담이 없어서 참 좋았다. 따라해볼 내용들이 많이 어려운것도 아니다. 가장 첫 번째 나오는 단락의 연습1은 미친듯이 감사하기였는데, 때마침 나의 마음 상태가 매우 좋은 상태여서 당장 실천해볼 수 있었다. 여느때와 같은 퇴근길, 지하철을 타고 가는 그 안에서 나는 감사하기를 의도적으로 선택했다. 처음에는 일부러 휴대폰 안에 있는 나의 고양이 사진을 들여다 보고, 새로 산 신발도 한번 쳐다보는 등 일부러 감사하는데 초점을 맞추었다. 그러니 정말 감사할꺼리들이 연이어 계속 생각이 났다. 어느새 내 얼굴에는 미소가 살포시 걸려있었고, 같은 음악을 들어도 그렇게 좋을 수 없었다. 두번째로 나오는 연습2- 마법의 창조상자역시 아직 시작은 못했지만 무척 흥미진진할거라는 예상이 든다. 이 책을 읽다보면 느끼겠지만 정말 실천하고싶게끔 만든다. 그것은 아무래도 어려운것을 억지로 시키는 방식이 아니라, 나의 순간순간 감정에 맞추어 그것을 좋게 만들어주기 때문인듯 하다.

 

| 책에서 말하는 한가지

 

책에서 제시하는 많은 감정연습을 하는 이유는 무엇일까. 그것은 우리가 가지고 있는 감정이란 부분을 다시 잘 활용하여 끌어당김의 힘을 보다 원활히 사용하기 위해서이다. 우리는 늘 끌어당심의 힘을 언제든지 사용하고 있지만 저항이 함께 존재하고 있어서 현실에 구현되지 않는 경우가 많다. 이 책에서 말하는 22가지의 감정연습들은 그러한 저항감을 내려놓고 좀 더 근원의 나, 본래의 나와 하나가 되게 만들어준다. 결국 현실에 삶을 살아가면서 의식적으로 창조하며 사는 삶을 살게 해주는 것이다.

 

 

| 인상깊은 구절

 

" 미미하게라도 자신의 마음이 편해졌다는 사실을 스스로 알아차렸다는 것과 자신의 의도적인 노력으로 그렇게 됐다는 사실을 아는 것이야말로 가장 중요합니다. 당신이 의도적인 노력을 통해서 더 편안해질 수 있게 될 때 당신은 삶의 경험들을 원하는 대로 창조해갈 통제력을 회복하게 되고, 그때 비로소 자신이 바라는 삶을 살아갈 수가 있기 때문입니다."

 

" 이 모든 것을 쉽고 편안하게 대하십시오. 사람들은 삶을 너무나도 심각하게 대하는 경향이 있습니다. 이제 당신도 아시다시피, 삶이란 본래 즐거운 것입니다."


 

| 추천

 

여태나까지온 에스더, 제리힉스씨의 책 중에서 가장 구체적으로 연습할 수 있는 다양한 방법이 제시외어 있는 만큼 일상에서 실천하기 좋은 책. 나의 감정을 알아차리고, 좀 더 잘 활용하여, 의식적으로 행복하고, 창조해나가는 삶을 살고싶은 사람에게 추천하고싶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