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 아직 안 망했는데요
서모니카 지음 / 마음의숲 / 2019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저 아직 안 망했는데요

이 책에서 가장 인상 깊었던게 ˝괜찮아 또다른 내가 되면 되니까˝

맞다.

내가 손재주 없기 때문에 실수 해도 , 5개국어 할 줄 아는 내가 있고, 한번 웃기 시작하면 오랜 시간 웃는 내가 있고 독서가 좋아하는 내가 있다.
그래서 실수해도 괜찮아. 다른 내가 되면 돼.
자책 하지 말자.

여기서 소개 된 #박나래 강연도 감동 받았음 ! ˝개그우먼인 박나래가있고, 여자 박나래가 있고, 디제잉을 하는 박나래가 있고,
술 취한 박나래가 있고…… 그렇기 때문에 저는 개그맨으로서 남들에게 웃음거리가 되고 까이는 것에 대해서 전혀신경쓰지 않습니다. 왜냐면 괜찮아, 나에게는 술 먹는 박나래가 있으니까. 또 괜찮아, 디제잉 하는 박나래가 있으니까.
난 이렇게 사니까 너무 편하더라고요. 사람은 누구나 실패를 할 수가 있잖아요. 그 실패가 인생의 실패처럼 느껴질 수가 있잖아요.하지만 여러분의 인생에서 여러분은 한 사람이 아닌거에요. 우리는 여러 가지의 나‘가 될 수 있는 가능성이 있는 시림이거든요.그걸 인지하고 있으면 하나가 실패해도 괜찮아요. 또다른 내가 되면 되니까.˝ 그리고 꿈을 말할 땐 우린 ˝~하고 싶다˝ 라고 말하기 십상이지만 앞으로 ˝~할거야˝라고 바꿔서 말해야지.
그 일이 망할지 말지는 한번 뚜껑 열어봐야 모르는법!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