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now How! 신기한 걸 직접 해 보자 - 자신감을 키워주는 놀이북
윤인경 옮김 / 가문비(어린이가문비) / 2010년 4월
평점 :
절판


요즘 학생들 사이에서 반에서 가장 인기있는 학생은 공부를 잘하는 학생도 모범생도 아닌 유머러스한 학생이랍니다. 
 인기가 많은 선생님1위도 유머감각이 뛰어난 선생님을 선호한다는 걸 보면 우리 학창 시절과는 사뭇 다르다는게 느껴지는데요
우리 아이는 다른 사람들에게서 시선을 끌만한 특별한게 없어 다른 사람들눈에 심심한 아이? 로 보여질 수 밖에 없는데요
그런 아이들에게 딱 필요한 책이라는 생각이 드네요.
본인만의 놀이나 게임을 보여줄만한 꺼리가 있다는게 아이들에게는 상당한 자신감과 주위로부터 눈길을 끌 수 있는 기회가 될것 같아 저도 관심있게 읽었던 책이기도 하고  아이가 이런 분야의 책은 처음 접하는거라 어떻게 받아들일지 궁금하기도 했답니다.
그런데 너무 좋아하며 와~ 감탄사를 연발하며 읽는 모습을 보니 행복하게 하는 책을 선물한것 같아 기분이 좋았답니다.
여러 친구들앞에서 내가 보여줄 수 있는 것 하나만 제대로 알고 있어도 나를 홍보할 수 있는 좋은 방법이 되지 않을까요

 
멋진 스파이가 되어 비밀 메시지를 전달하고 보이지 않는 편지쓰기등 간단하게 따라 할 수 있는 방법들이 잘 나와있어
직접 몇가지 따라 해 보더니 그 중 카드 마술에 feel 팍 꽃혔네요 ㅎㅎ
TV에서만보며 참 신기하게만 생각했던 마술을 이렇게 따라해보고 직접 본인이 마술사가 되어 주위 사람을 속이고 하니 진짜 마술사가 된듯한 느낌인가 봐요 정말 좋아했답니다.
열심히 몇번의 연습을 거듭하더니 아빠에게 짜~잔 선보였답니다.
신기해하는 아빠에게 자신감을 얻었는지 서투르게 움직였던 손동작만 조금더 연습해 다음에 친구들에게 꼭 보여주고 싶다고 하더군요
또한 식물의 줄기 부분을 이용해 물을 빨아 들이는 실험, 비닐팩을 이용해 식물에 물을 주고 해가 두는 창가에 두게 되면
어떤 일이 일어나는지 간단한 실험을 통해 해결할 수 있는 과학 놀이등 여러분야의 다양한 내용들이 가득 담겨있어
즐거운 놀이도 배우고 과학적 창의력까지 이끌어 주는 놀이북.
아이에게 새로운 분야의 책을 접하게 해준 조금이나마 아이의 시야를 넓혀줄 수 있었던 것 책 Know How! 적극 추천해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