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에겐 권리가 있어! 다섯 걸음 학교 1
알랭 시셰 글.그림, 김현경 옮김 / 톡 / 2009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어린이에게도 권리가 있다는 걸 아시나요?

"모든 어린이는 가정과 사회의 따뜻한 보호속에서

건강하고 행복하게 자랄 권리가 있답니다"

어린이가 누려야 할 권리를 지켜주는 국제적인 법이 있지요

이 세상 모든 어린이들을 위한 약속 유엔아동권리협약 이랍니다

전 세계 193개 나라가 어린이의 권리를 지켜주기 위해 약속했답니다.

너무 가까이에서 찾을 수 있는 이유이기에 당연한 것이기에 소중하게 여기지 않았던 것 같아 반성합니다.

"늘 사랑받고 보호 받는 것.

이것도 우리의 권리 랍니다"

부모로써 자식을 낳아 당연히 해야 할 의무라는 생각은 했지만

아이가 주장할 수 있는 권리라는 생각은 못했었네요

권리와 의무를 떠나서 아이를 사랑하고 보호하는건 밑바탕이 되어야겠죠?

"자유롭게 생각하고 말할 권리,

내 생각을 표현할 권리는 있어"

저의 성격상 상대방이 화가 나는 말을 해도 마음에서는 상처가 있지만 겉으로 표현하지 못하는 성격입니다.

상대방의 기분을 먼저 생각하고 나의 마음의 기분은 참으면되지....했어요

나의 마음을 눈으로 볼 수는 없지만 나의 생각과 느낌은 솔직하게 표현할 권리

즉 어떤 기분도 나에겐  소중한 기분 이었다는걸 아이에게 책을 읽어주며 느꼈답니다.

내 권리가 소중한 만큼 다른사람들의 권리도 잘 지켜주는것 또한 중요하겠죠~

우리 아이에게 권리를 지킬 마음속의 힘을 기를 수 있도록 방법을 이끌어 줘야 할것 같네요

작은 어린이책 한권이 저의 가치관을 바꿔놓게 한 소중한 책이었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