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사에게 ‘운동하세요’라는 말을 들었을 때 여성이 제일 처음 읽는 책 - 피지컬 트레이닝 분야 최고 전문가가 알려주는 의학적으로 여성에게 가장 효과적인 최상의 운동법 의사에게 ‘운동하세요’라는 말을 들었을 때 제일 처음 읽는 책
나카노 제임스 슈이치 지음, 박재현 옮김, 이토 에리 감수 / 랜딩북스 / 2020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책 제목이 다소 길다.

그러나, 전하고자 하는 주제는 명확하다.

여성에게 필요한 운동 처방전~!! 이라는 의미가 팍팍 전해진다 ^^

이 책은 여성을 위한 책이다.

여성의 건강을 지키기 위해 필요한 운동중 좋은 것들을 뽑아서 정리해 놓은 느낌이다.

특히나 다이어트를 하기 위해서 칼로리에 매달리면서 유산소 운동에만 치중하는 여성들에게 도움이 될 것 같다.

근력의 중요성.

어떻게 하면 건강하게 근력을 키우면서 운동할 수 있는지 자세히 설명해주고 있다.

건강을 위해서는 근육이 필요하다는 주제를 제대로 전하고 있다.

그리고 그 근육운동을 어떻게 하면 어떤 증상을 완하하고 부족한 부분을 채울 수 있는지 잘 전달하고 있다.

지방을 빼기 위해서는 먼저 근육을 길러야 한다는 것을 매우 강조하고 그러기 위해서 필요한 근력운동을 소개하고 있다.

여러가지 트레이닝 방법들을 그림으로 구체적으로 표현하고 동영상도 시청할 수 있게끔 QR코드도 그림위에 있다.

1장에서는 근육이 필요한 유형들로 피하지방형 비만, 운동 기능저하 증후군, 골다공증 등에 대한 운동처방전이 잘 설명되어 있다 .

2장에서는 스트레칭에 관한 내용들로 '어깨결림'을 해소할 수 있는 동작들로 구성되어 있다.

3장에서는 운동 부족으로 오는 부종에 대한 해결방법들을 소개했다.

4장 자율신경 균형 회복 운동, 5장 갱년기에 좋은 운동, 6장 출산 전후에 좋은 운동, 7장 스트레칭에 관하여

8장 건강한 다이어트 식단 운동 9장 나이들수록 느껴지는 체력저하 극복 운동법 등

각 내용에 필요한 정보와 주제에 대한 논리적 이유들을 설명하고 그에 필요한 운동들을 잘 설명해 놓았다.

자신에게 필요한 부분을 책에 나온 운동법을 따라하면 체력을 기르는데 도움이 될 것 같다.

여성들의 건강과 체력 그리고 다이어트에 대한 고민을 한방에 날려주는 근력운동에 대한 친절한 해설서 같다.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